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KCC, 한국품질만족지수 창호재 부문 3년 연속 1위

입력 : 
2023-10-19 16:05:03
수정 : 
2023-10-20 00:11:48

글자크기 설정

창(호) 세트 부문
사진설명
KCC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창(호) 세트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창호는 건축물에서 열 손실이 가장 많은 부분이라는 점에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어 소비자 관심이 커지고 있다. KCC창호는 창호의 5대 핵심 성능인 내풍압성, 수밀성, 기밀성, 방음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KCC 창호는 발코니 창호인 프라임을 비롯해 풍압대별 창짝 차별화 선택 적용이 가능한 발코니 확장형 발코니 이중창, 프라임 이중창, 단열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복합창호 등 여러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에는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클렌체(Klenze)를 공식 출범했다. 19세기 독일의 유명한 건축가 레오 폰 클렌체의 이름에서 영감을 얻은 클렌체는 KCC의 최상위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안정성 및 고급스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우수한 단열성, 넓은 실내공간, 외부 조망을 제공한다.

특히 클렌체 M700은 KCC의 기술력이 집약된 국내 최고 수준의 고품격 창호다. 수평밀착형 슬라이딩 개폐 방식으로 4중유리 적용이 가능해 단창으로 이중창 수준의 우수한단열 성능을 구현한다. 얇은 형태와 유리난간대 적용으로 심미성을 확보했다. 또한 고하중 창짝이 부드럽고 안전하게 닫힐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 클로징 기능을 적용해 편리함을 갖추고 잠김 상태에서 환기가 가능한 야간환기 기능도 구현했다.

지난 7월에는 서울 서초구 KCC 사옥에서 클렌체 갤러리를 열었다. 광고모델인 배우 김희선 씨와 업계 관계자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프닝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다양한 KCC 창호 제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KCC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방문 신청을 할 수 있다.

KCC는 2008년 창호 이맥스 클럽 출범을 시작으로 전주공장의 창호 트레이닝 센터에서 대리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체계적인 가·시공 솔루션을 제공해 소비자 및 건설사에게 고품질 인증 업체로 인정 받고 있다.

2022년에는 "KCC가 인증하는 고품질 네트워크"를 유통시장에 구축했다. 대리점의 품질 안정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유통 이맥스 클럽을 신설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현장별 시공품질 점검 등 철저한 관리로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안함과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품과 최고의 창호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