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시멘트, '테크니컬 서비스'로 하자 예방

2023. 10. 19.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디믹스트 콘크리트 부문

한일시멘트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레디믹스트 콘크리트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한일시멘트는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한일시멘트 기술연구소가 제공하는 '테크니컬 서비스'는 연구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가의 장비들을 이용해 콘크리트, 시멘트, 레미탈 등의 성분을 분석하고 품질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예를 들어 고객사가 콘크리트의 샘플을 채취해 기술연구소로 보내면 연구소는 전문 장비를 이용해 시멘트 성분이 적정 비율로 배합됐는지, 철근을 부식시킬 수 있는 염소 성분이 과다하게 포함되지는 않았는지 등 분석을 거쳐 데이터를 제공한다. 고가의 장비를 보유하기 힘든 중소 건설사나 레미콘사에서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다.

고객의 사업장을 방문해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포 서비스'도 한일시멘트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다. 주요 고객사를 경기 남부 및 북부, 경인, 충청, 경북, 강원, 호남 등 총 7개 권역으로 구분해 선행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레미콘의 주원료인 시멘트의 제조 공정 및 품질관리법, 분말도 시험기 측정 방법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도 비포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품질 관리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한일시멘트는 2004년 전 사업장에 ISO 품질부문(ISO 9001) 및 환경부문(ISO 14001)의 통합 인증을 받았다. 또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83건의 특허를 취득하는 등 앞선 기술력으로 레미콘 업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