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뛰어난 에너지 효율 코팅유리

2023. 10. 19.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방사유리(코팅유리)부문

KCC글라스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저방사유리(코팅유리)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KCC글라스의 '이지스(EGIS)' 코팅유리는 잘 손상되지 않는 하드로이(Hard Low-E) 유리와 단열 성능이 우수한 소프트로이(Soft Low-E) 유리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코팅유리로, 기존 소프트로이 유리에 비해 코팅막이 단단해 세척하기 쉽고 습기에 강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지스의 클리어 색상 제품은 2014년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국내 코팅유리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KCC글라스는 최근 높아지는 단열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보유한 초고단열 더블로이 유리 '컬리넌(CULLINAN)' 시리즈 'MZT152'도 출시했다.

28㎜ 복층 유리 기준 열관류율이 0.97W/㎡K로, 전 세계에 현존하는 더블로이 유리 제품 중 최고치를 자랑한다. 또한 코팅막의 성능을 가늠하는 LSG(Light to Solar Heat Gain) 계수도 더블로이유리 제품 중 세계 최고 수준인 2.24로, 높은 단열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밝은 실내 연출이 가능하다.

KCC글라스는 최근 스마트 필름 전문업체 디폰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글라스'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스마트 글라스는 전기 신호를 통해 빛의 투과율을 조절해 유리의 투명도를 바꿀 수 있어 사무실이나 자동차 등 프라이버시가 필요한 공간에 적용 가능하다. KCC글라스는 지속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유리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