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전자, 저전력·고효율에 디자인 혁신까지

2023. 10. 19.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풍기 부문

신일전자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선풍기 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신일전자는 1959년 소형 모터 제조사로 출발했다. 이후 앞선 모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풍기를 생산하고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BLDC 모터를 탑재한 신일전자의 선풍기는 전력 손실과 소음을 낮추고 바람의 세기를 다양화할 수 있어 선풍기 기술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을 접목했다.

신일전자의 '무선 BLDC 팬'은 신일의 바람 기술력이 담긴 BLDC 모터를 탑재한 제품으로 가전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슬림한 외형과 감각적인 컬러를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신일전자의 '무선 BLDC 팬'은 1단 기준 1.88W(와트) 정도의 저전력으로 고품질의 바람을 선사하며 이중 구조의 15엽 날개가 넓고 입체적인 바람을 만들어낸다. 신일전자는 올여름 접이식 선풍기인 '무선 BLDC 폴딩팬'을 선보이기도 했다.

신일전자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2023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에어(AIR) S9'는 △미스티 블루 △웜 베이지 △딥그린 등 트렌디한 3가지 컬러 구성으로 출시돼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절전형 제품으로 유아풍 사용 시 소비전력은 약 2W(와트)에 불과해 평균 전기요금이 낮아 경제적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