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e스포츠 ‘2023 LoL 월드챔피언십 메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LoL 월드챔피언십)' 대회를 주제로 한 기념메달을 판매한다.
한국조폐공사는 한국에서 개최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념메달 예약판매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조폐공사는 올림픽과 월드컵 기념주화를 제조한 역량을 총동원, 기술성과 예술성이 높고 희소성 있는 기념메달을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LoL 월드챔피언십)’ 대회를 주제로 한 기념메달을 판매한다.
한국조폐공사는 한국에서 개최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념메달 예약판매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조폐공사는 올림픽과 월드컵 기념주화를 제조한 역량을 총동원, 기술성과 예술성이 높고 희소성 있는 기념메달을 기획했다.
2023년 개최를 맞아 금·은 메달 2종, 총 2300개(금메달 400개, 은메달 1900개)를 한정수량으로 제작해 상징성과 희소성을 높였다.
메달 앞면에는 역유광 기술을 적용해 빛나는 우승 트로피를 입체적이고 예술성 높게 표현했고, 공식 슬로건인 ‘The Grind, The Glory’, ‘2023 WORLD CHAMPIONSHIP’, 게임 맵 아이콘 등을 타이포그래피로 담았다.
메달 뒷면에는 신기술로 다면체 패턴을 적용해서 우승트로피에 박힌 육각형 보석을 상징화하고 전 세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들의 꿈의 무대인 ‘WORLDS 23’로고와 ‘WORLDS 2023 KOREA’, ‘LOL ESPORTS’를 새겼다.
은메달에는 게임의 공식 색상인 블랙을 적용해 테두리에 블랙로듐을 도금해 신비감을 높였다. 케이스도 특별하다. 우승 트로피가 담긴 기념메달을 시상대에 거치해 전시하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게 하였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금메달(Au999, 31.1g, 직경 40mm, 프루프) 418만원, 은메달(Ag999, 31.1g, 직경 40mm, 프루프, 블랙로듐 부분도금)은 25만 3000원이다. 판매기간은 10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1월 2일 오후 5시까지이다. 판매처는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롯데온, 풍산화동양행이며, 골든듀 전국 오프라인매장에서는 11월 12일까지 판매된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e스포츠의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고품격 기념메달을 제작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번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념메달을 통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 브랜드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울고 있는 내 모습이"…슈, 또 눈물 뒤범벅 오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