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 이에스씨, 국제치안산업대전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에이펙스 이에스씨가 '2023 국제치안산업대전'에 참가해 맞춤형 LLM 기반 대화형 AI솔루션 선보인다고 밝혔다.
베스티지피티는 LLM(Large Language Model, 거대 언어 모델) 기술 기반의 대화형 AI 원스톱 파이프라인 솔루션으로 보안이나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에이펙스 이에스씨가 '2023 국제치안산업대전'에 참가해 맞춤형 LLM 기반 대화형 AI솔루션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핵심 솔루션은 마약 범죄 수사를 위한 '베스티지피티(VestiGPT)'다. 베스티지피티는 LLM(Large Language Model, 거대 언어 모델) 기술 기반의 대화형 AI 원스톱 파이프라인 솔루션으로 보안이나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 이에스씨는 지난 8월 SW기업 '지피다'와 공동으로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제10회 소프트웨어(SW)융합 해커톤 대회에 인천 대표로 출전한 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관계자는 “축적된 독자적인 파인 튜닝 노하우를 바탕으로 LLM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DB 기반의 LLM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펙스 이에스씨는 제품의 평판 정보나 정책 효용성 검증 등 키워드 기반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Zavatar'의 내년 1분기 정식 서비스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통업계, 서비스 로봇 판매 경쟁 '점화'
- 현대차·기아, 獨인피니언 전력반도체 2030년까지 공급 받아
- "10년 뒤 휴머노이드 시대 온다"
- “아마존, 드론으로 처방약 배송”…美 텍사스서 서비스 시작
- [뉴스줌인] 완성차업체 잇단 중고차 시장 진출…'레몬마켓' 오명 없앤다
- 이재명, 23일 당무 복귀… “민생 현안 해결에 집중”
- 尹 사우디·카타르 국빈방문..이재용 등 대거 동행
- [전자신문 테크서밋]시높시스 “AI가 반도체 설계 인력난 해결”
- [인사이트] 이상석 DX거버넌스협의회장 “전문대 DX 공유·협력 선도”
- [2023 국감] R&D예산·상저하고 도마에…추경호 “나눠먹기 한번은 정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