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화장품 용기 제조 자회사 ‘연우’ 완전 자회사로 편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콜마(161890)가 지난해 인수한 화장품 용기 제조 기업 '연우(115960)'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해 내년 초 포괄적 주식교환을 진행한다.
한국콜마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연우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포괄적 주식교환은 회사간 주식교환 계약을 통해 자회사 발행주식총수를 모회사로 전부 이전하고, 자회사 주주들은 모회사의 신주를 배정받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환 비율은 1 대 0.2915837
거래소 협의에 따라 연우 상폐
“주주가치 제고 및 시너지 기대”
한국콜마(161890)가 지난해 인수한 화장품 용기 제조 기업 ‘연우(115960)’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해 내년 초 포괄적 주식교환을 진행한다. 중복 상장으로 인한 비효율적인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해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연우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주식교환 예정일은 내년 2월14일으로 교환 비율은 1 대 0.2915837이다.
포괄적 주식교환은 회사간 주식교환 계약을 통해 자회사 발행주식총수를 모회사로 전부 이전하고, 자회사 주주들은 모회사의 신주를 배정받는 제도다. 주식교환 반대주주 주식 매수 청구는 내년 1월 8일까지다. 주식교환이 마무리되면 거래소 협의에 따라 연우는 상장폐지된다.
주식교환이 완료되면 한국콜마는 연우 지분 100%를 확보한다. 이를 통해 한국콜마는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회사이자 대주주로서 주주가치 제고 및 사업 활동에 주력하고, 연우는 화장품 용기 전문 회사로서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연우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주주 환원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친환경 소재 등을 통해 화장품 용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협업을 추진해 모회사와 자회사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은 먹어야죠'…직장인은 '한식뷔페' 대학생은 '천원의 아침밥'에 몰리는 '짠내나는 고물가 풍
- '감방가겠다' 성관계 영상 삭제 요구 여친 무자비 폭행한 20대男의 최후
- 시골도 아니고…멧돼지 출몰 2배 급증한 서울에 무슨 일?
- '이 탕후루 절대 먹지 마세요'…세균 '득실득실' 제품 뭐길래?
- ''빈대' 찾으려면 먼저 불을 끈 뒤…' '꿀팁' 공개한 베테랑 호텔리어
- '경찰관 추락사 연루' 이태원 클럽서 마약한 11명 무더기 적발
- “콘서트 티켓 1장에 500만원, 암표신고센터 조치는 0건”…팬들은 웁니다
- 공깃밥마저 '2000원 시대'…자꾸 뛰는 물가에 손님도 사장님도 '힘들다'
- '신림동 흉기 난동' 조선, 범행 영상 틀자 보인 행동에…피해자 유족 “사형을”
- “저 술 먹고 운전해요” 고속도로서 생방송한 50대 유튜버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