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팔레스타인 연대 지지한 노조 고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가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무력 충돌과 관련,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게시물을 올린 직원 노조를 고소했다고 AP 통신이 전했습니다.
노조의 팔레스타인 지지로 이어진 미국 내 스타벅스 보이콧 여론을 잠재우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 직원 노조인 '스타벅스 노동자조합'은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고 이틀 뒤인 지난 9일 엑스(옛 트위터)에 "팔레스타인과 연대!"라고 쓰인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가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무력 충돌과 관련,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게시물을 올린 직원 노조를 고소했다고 AP 통신이 전했습니다. 노조의 팔레스타인 지지로 이어진 미국 내 스타벅스 보이콧 여론을 잠재우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는 직원이 올린 게시물의 '스타벅스 노동자조합' 로고가 상표권을 침해했다고 소송을 걸었습니다.
스타벅스는 노조에 '스타벅스 노동자연합'이라는 이름을 쓰지 말 것을 요구하고 자사와 유사한 녹색 원형 로고도 사용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스타벅스 직원 노조인 '스타벅스 노동자조합'은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고 이틀 뒤인 지난 9일 엑스(옛 트위터)에 "팔레스타인과 연대!"라고 쓰인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스타벅스 노조는 해당 게시글이 40분도 안 되어 삭제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팔레스타인을 지지하고 이스라엘을 비난하는 스타벅스 노조 지역 본부의 게시글과 리트윗은 여전히 엑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해당 게시글이 수백 명의 고객을 화나게 하고 자사의 평판을 훼손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노조의 해당 게시물과 관련해 1천건 이상의 항의를 받았다면서 직원들이 적대적인 고객들을 마주해야 했고 협박 전화까지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공화당 릭 스콧 상원의원 등은 스타벅스를 보이콧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노조는 사측의 요구에 대해 "스타벅스는 중동에서 진행 중인 비극을 반노조 캠페인에 이용하려고 하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하마스는 지난 7일 로켓포 등을 동원해 이스라엘 공격에 나서면서 이스라엘 남부 지역에도 침투해 주민들을 살해하고 군인과 민간인을 포함해 약 200명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로 끌고 갔습니다.
[김혜균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kimcatfish@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과감한 주식세제 개혁...전자주총 제도화 추진″
- 이준석 ″한동훈, 서울역서 직접 던킨 커피 샀다고 하면 믿겠다″
- 박민영, 전 남친에 2억5천 생활비 받았다?...`근거 없는 흠집내기`(공식입장 전문)
- [단독] 동네 친구와 선후배가 한통속…3억대 외제차 보험사기 일당 구속영장
- 술 취해 일면식 없는 행인 숨지게 한 남성에 징역 15년 구형
- 유럽 한복판까지 침투한 북한 마취제 '금당-2'…무슨 일
- 아이브 장원영, 유튜버 상대 1억원 손해배상 소송 승소
- '한강 의대생 사망' 故 손정민 친구, 2년 8개월 만에 무혐의
- ″평양발 北열차 전복해 400명 이상 사망…당국은 '쉬쉬'″
- 안철수 ″이준석 신당, 내가 했던 색깔·개념…같은 색 선택 이유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