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 '걸스플래닛' 거친 유다연, 20일 데뷔곡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net '쇼미더머니9'과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거친 가수 유다연이 정식 데뷔한다.
유다연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데뷔곡 '다운 다운 다운'(down down down)을 담은 첫 번째 싱글을 발매한다.
유다연은 "오랜 시간 노력한 끝에 여러분 앞에 서게 됐다. 그동안 꿈꿔 왔던 많은 것을 팬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다연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데뷔곡 ‘다운 다운 다운’(down down down)을 담은 첫 번째 싱글을 발매한다.
‘다운 다운 다운’은 사랑을 주제로 한 팝 댄스곡이다. 싱어송라이터 오션프롬더블루와 음악 프로듀서 차차말론 등이 음악 작업을 맡았다.
유다연은 “오랜 시간 노력한 끝에 여러분 앞에 서게 됐다. 그동안 꿈꿔 왔던 많은 것을 팬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솔직함과 자연스러움을 보여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유다연은 유튜브 채널 딩고 운영사 메이크어스가 설립한 뮤직레이블 디오티(DOT) 소속으로 활동한다. 올 연말 2번째 싱글을 발매할 계획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단에 버려진 비닐봉지서 ‘금반지’ 우르르...무슨 일?
- 검찰, ‘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불구속 기소…“공범 검거 노력”
- 계명대 기숙사서 빈대 출몰...“영국 학생 머물던 곳”
- 유튜버 로또 당첨금 훔쳐간 이, 알고보니 복권방 판매인
- ‘전처와 불륜 의심’ 10년 지인 살해 60대, 징역 15년 확정
- 버스 사이드미러에 머리 ‘퍽’…골목 걷던 60대 여성 사망
- 바이든 이스라엘 방문에도 軍긴장 여전…전쟁 장기화 가능성도
- 상가 주차장 1주일간 막은 차주…檢 징역 1년 구형
- ‘이적료 1316억·연봉 2000억’ 알힐랄 청천벽력, 네이마르 계약기간 절반 날렸다
- 황선우, 전국체전 5관왕 달성...사상 첫 대회 MVP 3연패 눈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