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시각장애인 안전 위한 점자 태그 및 생활용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P&G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를 제작하고, 2000만 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간 협업 사업의 일환이다.
점자 태그의 경우, 세제와 샴푸 등 생활용품이 유사한 용기 형태로 돼 있어 시각장애인의 촉각만으로 구분이 어려운 점에 착안했다.
전체 기부 수량을 전년 대비 1.6배 늘렸으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17개 지부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 6530가구에 전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간 협업 사업의 일환이다. 점자 태그의 경우, 세제와 샴푸 등 생활용품이 유사한 용기 형태로 돼 있어 시각장애인의 촉각만으로 구분이 어려운 점에 착안했다. 기존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린스에 더해 섬유탈취제, 바디워시, 핸드워시 등에 점자 태그를 도입했다. 전체 기부 수량을 전년 대비 1.6배 늘렸으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17개 지부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 6530가구에 전달한다.
이지영 한국P&G 대표는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보다 포용적인 사회로 나아가는 길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장실에서 식사에 커피까지…오은영 “남편, 화장실과 작별해라” (오은영 리포트)[TV종합]
- 최태원 회장, 동거인 김희영과 공개 행보
- ‘한혜진♥기성용’ 딸 ‘인형 미모’ 박하선도 깜짝 (옥문아들)
- 테이프에 감겨 살해된 피해자…잔혹한 사건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3)
- 장항준, ♥김은희와 별거설 입장 밝혀…장모님은 외도 의심 (라스)[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