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타타대우 트럭에 배터리팩 공급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타타대우상용차와 트럭용 배터리팩에 대한 공급을 확정, 전기 상용차 제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인프라코어는 내년 상반기부터 배터리팩 시제품을 생산한다.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는 "자체생산 배터리팩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 상용차 시장을 개척했다"며 "배터리팩 적용 차량 범위를 확대하고, 신흥국가 등으로 공급처를 꾸준히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타타대우상용차와 트럭용 배터리팩에 대한 공급을 확정, 전기 상용차 제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인프라코어는 내년 상반기부터 배터리팩 시제품을 생산한다. 2025년부터는 배터리팩을 본격적으로 양산해 타타대우상용차에 공급할 계획이다.
상용차용 배터리팩은 일반 도로 주행뿐 아니라 여러 가혹한 운전 환경에도 문제없는 내구성과 안정성, 높은 출력이 요구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 배터리팩은 표준화된 원통형 배터리셀을 조합해 단위 전압 및 용량에 맞춰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배터리 모듈화와 팩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에너지 밀도를 구현, 가볍고 작은 부피의 차량용 배터리팩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상용차 안전성을 극대화위해 국제 기능 안전 표준(ISO 26262)에 따른 최고 수준 등급인 ‘ASIL-C 레벨(Level)’의 안전 기술을 배터리팩에 적용한다. 타타대우상용차는 배터리팩 전기차 탑재 실증과 제품개발에 참여, 배터리팩이 다양한 제품에 적용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는 “자체생산 배터리팩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 상용차 시장을 개척했다”며 “배터리팩 적용 차량 범위를 확대하고, 신흥국가 등으로 공급처를 꾸준히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희, 엄마 故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투샷
- “1마리 얼마 남길래”…마라탕집 사장님은 어떻게 붕어빵을 팔게 됐을까 [고물가·고금리 버티
- 서동주 "67㎏에서 51㎏로 감량…비결은 간헐적 1일 1식"
- 배우 박한별 최근 근황..."돈이 생겨본 적이 없다"한숨
- 권오중 "희귀병子 집단 학폭 당해 유리 파편 목에 박혀" 눈물
- 배우 김희선,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시간 '만끽'
- “돈 잘버는 아이유 저리 가라네” 상위 1% 유명 연예인 만큼 벌었다
- 이형택 큰딸 "父, 동생과 차별…부자 되면 돈 갚고 연 끊고 살고 싶어"
- 김상중 “나무위키, 사생활 명예훼손” 주장…민원 결과는
- “물리면 고통” 한국에 등장한 공포의 ‘이 벌레’…‘이것’하면 확인할 수 있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