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신규 코로나19 백신 국내 접종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더나는 정부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계획에 맞춰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 '스파이크박스엑스주'가 19일 고위험군 대상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파이크박스엑스주는 만 12세 이상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질병청은 23-24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구성원 등 상대적으로 질병 부담이 높은 고위험군을 우선 접종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정부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계획에 맞춰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 '스파이크박스엑스주'가 19일 고위험군 대상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파이크박스엑스주는 만 12세 이상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현재 유행하는 XBB 하위계열 XBB.1.5, XBB.1.16, EG.5.1 변이에 더불어 최근 국내 출현한 BA.2.86에 대한 높은 중화항체 반응을 확인했다.
질병청은 23-24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구성원 등 상대적으로 질병 부담이 높은 고위험군을 우선 접종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했다. 고위험군이 아닌 12세 이상은 18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다음달 1일부터 접종한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당백 서빙로봇 어때요"…유통가, 외식업계 구애작전
- 현대차·기아, 獨인피니언 전력반도체 2030년까지 공급 받아
- "10년 뒤 휴머노이드 시대 온다"
- [전자신문 테크서밋]SK하이닉스 “전공정·후공정 영역 사라진다...2025년 말 HBM4 개발 예정”
- 회의 중 '상탈 마사지' 자랑…에어아시아 CEO, 논란 일자 '삭제'
- 현대차, 중고차 사업 공식 출범…올해 5000대·내년 2만대 판매목표
- 갤럭시S24, 5년 만에 옐로우 색상?
- 이스라엘, '가자병원' 공습 하마스 감청 공개…“우리가 쐈어? 응, 아마”
- [열정! e경영인] 생활 속 편리함을 찾는 아이디어 생활용품 전문몰 '모아디어'
- [주말 나들이] “추캉스부터 연말 여행까지”…알찬 휴가 완성할 레저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