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국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19일 국내 출시한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호환이 가능한 디바이스 디스플레이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화이트 색상 1종으로 출시된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향상된 기울기 감도를 통해 획마다 미묘한 차이를 만들어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19일 국내 출시한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호환이 가능한 디바이스 디스플레이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S펜 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S 울트라,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 갤럭시 북 제품군과 호환된다. 여분 펜 팁 2개와 교체용 툴도 함께 제공된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화이트 색상 1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만1000원이다.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된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향상된 기울기 감도를 통해 획마다 미묘한 차이를 만들어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드로잉 작업을 하다가 메모를 작성할 때에도 펜 교체나 펜 팁 교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25와트(W) PD 충전기 절전형'도 19일 출시한다.
'25W PD 충전기 절전형'은 질화 갈륨 소재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본체 일부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됐다.
또한, 충전을 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을 20메가와트(mW)에서 5mW로 줄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과전류, 고온 등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하고, USB 3.0 PD 표준 규격을 지원한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C타입 케이블 포함 제품은 3만3000원, 케이블 미포함 제품은 2만5300원이다.
정우찬 기자 uch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갈길 먼 전자문서 활성화…종이원본 요구 법령 332개
- 방통위 “이통사 판매장려금 담합 아니다”…공정위 제재에 반대
- [전자신문 테크서밋]SK하이닉스 “전공정·후공정 영역 사라진다...2025년 말 HBM4 개발 예정”
- 테슬라, 3Q 순이익 전년대비 44% 감소...가격 인하 여파
- [전자신문 테크서밋] 엔비디아 “생성형 AI 최적화 반도체 제공...SW 생태계도 주도할 것”
- [전자신문 테크서밋] 오픈엣지 “NPU 성능 고도화 성공 열쇠 '칩렛' 급부상”
- “애플, 내년 역대 최대 크기 '폴더블 아이패드' 내놓는다”
- 은행 사기계좌 대응 미적대는 사이…'시한폭탄' 커진다
- 취임 1년 앞둔 이재용 회장, 기흥·화성캠퍼스 찾아 “다시 한 번 반도체 혁신”
- [사설]방통위-공정위, 의견 충돌 옳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