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자의 꿈 결코 죽지 않아'...카민 코프, 2024년부터 LEC서 뛴다
김용우 2023. 10. 19. 12:0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랄리스가 유럽 LEC를 떠난다. 거기에 2부 리그에서 활동하던 카민 코프가 아스트랄리스의 LEC 시드권을 구입해 진입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19일(한국시각) SNS을 통해 카민 코프가 아스트랄리스의 시드권을 인수해 2024시즌부터 LEC에서 활동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프랑스 유명 스트리머인 '카메토' 카멜 케비르가 창단한 카민 코프는 프랑스를 본거지로 활동하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뿐만 아니라 트랙매니아, 로켓 리그, 발로란트 팀 등을 운영하고 있다.
LoL 팀의 경우 프랑스 지역 리그인 LFL(La Ligue Française)서 3회 우승을 차지했고 최근 프랑스에서 열린 EMEA 마스터스 서머서도 무비스타 라이더스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현재 카민 코프에서 활동 중인 선수 중 '타르가마스' 라파엘 크라비는 G2 e스포츠 소속이던 지난해 부산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참가했고,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최고 스타인 팀 BDS '아담' 아담 마나네와 '레클레스' 마르틴 라르손도 이 팀을 거쳐 갔다.
카민 코프는 홈페이지를 통해 "한 남자의 꿈은 결코 죽지 않았다"라며 "2024년부터 LEC에서 활동할 예정이다"며 기뻐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