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런던 국제 광고제서 15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런던 국제 광고제 2023'에서 금상 7개, 은상 4개, 동상 4개 등 총 15개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청과 제일기획 본사가 진행한 '똑똑' 캠페인이 금상 3개, 동상 1개 등 4개 본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이 진행한 '언피어' 캠페인도 금상 4개, 은상 2개, 동상 3개 등 9개를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런던 국제 광고제 2023'에서 금상 7개, 은상 4개, 동상 4개 등 총 15개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청과 제일기획 본사가 진행한 '똑똑' 캠페인이 금상 3개, 동상 1개 등 4개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똑똑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을 비롯해 D&AD, 원쇼 등 올해 글로벌 주요 광고제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갔다.
똑똑 캠페인은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아동 학대 피해자가 가해자와 같은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아 112 신고에 제약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신고자가 112에 전화를 건 뒤 아무 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 말하기 힘든 상황임을 알리면 신고자의 휴대전화에 '보이는 112' 접속 링크를 발송해 최적의 초동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이 진행한 '언피어' 캠페인도 금상 4개, 은상 2개, 동상 3개 등 9개를 수상했다. 언피어 캠페인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인구 중 특정 소리에 대한 공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스마트폰 앱을 개발한 것으로 갤럭시 버지를 활용해 특정 소리를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제일기획 자회사 BMB와 영국의 유방암 연구 및 자선 단체인 브레스트 캔서 나우가 진행한 '더 챗' 캠페인은 은상 2개를 받았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당백 서빙로봇 어때요"…유통가, 외식업계 구애작전
- 현대차·기아, 獨인피니언 전력반도체 2030년까지 공급 받아
- "10년 뒤 휴머노이드 시대 온다"
- 갤럭시S24, 5년 만에 옐로우 색상?
- 이스라엘, '가자병원' 공습 하마스 감청 공개…“우리가 쐈어? 응, 아마”
- [열정! e경영인] 생활 속 편리함을 찾는 아이디어 생활용품 전문몰 '모아디어'
- [주말 나들이] “추캉스부터 연말 여행까지”…알찬 휴가 완성할 레저 상품
- [자사몰 키우는 혁신 앱] 간단 클릭으로 상세페이지에 숏폼 업로드 '찰나'
- [마켓트렌드]호텔업계, 가을 미식 프로모션 개시
- “비싸고 종류적은 휴대폰이 가계통신비 부담 높여”...국회 대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