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美 데뷔 앨범 빌보드 200 25위 '자체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아이들의 미국 미니 앨범 'HEAT(히트)'가 10월 21일자(현지 시간) 빌보드 200에서 25위를 차지했다.
지난 6일(한국 시간)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국 앨범 'HEAT'는 전곡 영어인 앨범으로 활기 넘치는 팝 에너지를 표현한 타이틀곡 'I Want That(아이 원트 댓)'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산 세 번째 지입, 전작 'I feel'(41위) 뛰어넘어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여자)아이들의 미국 미니 앨범 'HEAT(히트)'가 10월 21일자(현지 시간) 빌보드 200에서 25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와 지난 5월 발표한 'I feel(아이 필)'에 이어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메인 차트 진입이다. 특히 'I feel'이 기록한 41위를 뛰어넘은 자체 최고 기록이다.
지난 6일(한국 시간)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국 앨범 'HEAT'는 전곡 영어인 앨범으로 활기 넘치는 팝 에너지를 표현한 타이틀곡 'I Want That(아이 원트 댓)'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 Want That'은 키치한 분위기를 더하는 베이스와 클럽 댄스 비트가 멤버들의 강력한 보컬과 만났다.
(여자)아이들은 아시아와 미주 지역, 유럽을 돌며 전 세계 팬들을 만나는 두 번째 월드 투어 일정 중에도 음악 작업에 몰두해 이번 신보를 발매했다. 미국 음악 시장을 정조준한 앨범 'HEAT'를 탄생시켰고 뜨거운 반응 속에 빌보드 200 자체 최고 순위라는 성과까지 거뒀다.
(여자)아이들은 최근 마카오 공연을 성료했고 오는 29일 싱가포르에서 월드 투어를 마무리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산發 쇄신'에 꿈틀대는 '수석급 험지 차출론'
- 백혈병 이기고 25년 혈압약 끊고…건강지킴이 '손목닥터9988'
- [2023 국감] 공수처 세 번째 국감…감사원 표적감사·김학의 수사팀 쟁점
- BIFF의 'OTT 열풍'…하반기 안방극장에 분다[TF프리즘]
- '연인'부터 '고려 거란 전쟁'까지…안방극장에 분 사극 열풍[TF프리즘]
- [나의 인생곡(142)] 최백호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애절한 사모곡
- [2023 TMA] 트레저 최현석의 다리가 흔들린 이유는? (영상)
- "HMM 민영화, 영구채 불확실성 해소해야"…독일 방식 따를까
- 오늘(19일) 기준금리 6연속 동결 가능성↑…고물가·고유가에 한은 셈법 복잡
- 이-팔 전쟁에 숨죽인 반도체 업계…회복세에 찬물 끼얹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