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디지털 탄소 저감 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보호 분야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한 온라인 자원봉사 캠페인 '그린웨일(Green Whale)'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웨일 스토어에서 그린웨일 확장앱을 다운 받아,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후 매일 주어지는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보호 분야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한 온라인 자원봉사 캠페인 '그린웨일(Green Whale)'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린웨일은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탄소를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자원봉사 캠페인이다. 이용자가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캠페인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 메일함 정리, 다운로드 기록 삭제, 브라우저 캐시 삭제, 브라우저 탭 닫기 등 쉽고 간편한 활동들로 구성됐다.
네이버에 따르면 양사는 첫 협력 결과로 캠페인 전용 확장앱(웹 애플리케이션) '그린웨일'을 출시했다. 확장앱은 PC 버전 웨일 브라우저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는 웨일 스토어에서 원하는 확장앱을 다운 받아 브라우저 사이드바에서 활용할 수 있다. 웨일의 확장앱 생태계는 호환성 높은 웹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윈도우, 맥, 리눅스, Whale OS 등 PC OS의 종류와 상관없이 동일한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웨일 스토어에서 그린웨일 확장앱을 다운 받아,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후 매일 주어지는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브라우저 캐시 삭제'와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 앱에서 나무가 성장한다. 나무가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이용자는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소정의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양사는 그린웨일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웨일은 웹 기반 플랫폼의 확장성을 살려, 이용자에게 웹 서핑 이상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ESG,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