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삼성전자, 내달 'SDC23 코리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다음 달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SDC23)을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19일 내달 14~15일까지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이틀 간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부터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매년 개발자 행사를 열어왔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14~15일 SDC23 코리아 개최
AI·플랫폼·통신·보안·헬스케어 등 소프트웨어 연구분야 다룰 예정
[더팩트|최문정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 달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SDC23)을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19일 내달 14~15일까지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이틀 간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부터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매년 개발자 행사를 열어왔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받는다. 사전 등록 참석자는 발표자와의 대화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제별 세션에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행사는 실시간 온라인 중계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사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인공지능(AI) △플랫폼 △통신 △보안 △데이터 △헬스케어 등 제품에 탑재된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최근 들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생성형 AI'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성 향상을 논의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키노트 발표에는 △삼성전자의 AI 선행 연구 기술(이주형 삼성리서치 글로벌 AI 센터 AI 메소드 팀장 상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제품간 연결 기술(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스마트싱스팀장 부사장) △타이젠 기반 TV 사용 경험 확대 기술(고봉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응용SW개발그룹장 부사장)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개발자들이 겪은 경험과 개발 스토리 35개도 공개될 예정이다. 사초사옥 내에는 전시장을 마련해 다양한 혁신 사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진민 삼성리서치 소프트웨어(SW)혁신센터장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임직원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즐기는 모든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산發 쇄신'에 꿈틀대는 '수석급 험지 차출론'
- 백혈병 이기고 25년 혈압약 끊고…건강지킴이 '손목닥터9988'
- [2023 국감] 공수처 세 번째 국감…감사원 표적감사·김학의 수사팀 쟁점
- BIFF의 'OTT 열풍'…하반기 안방극장에 분다[TF프리즘]
- '연인'부터 '고려 거란 전쟁'까지…안방극장에 분 사극 열풍[TF프리즘]
- [나의 인생곡(142)] 최백호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애절한 사모곡
- [2023 TMA] 트레저 최현석의 다리가 흔들린 이유는? (영상)
- "HMM 민영화, 영구채 불확실성 해소해야"…독일 방식 따를까
- 오늘(19일) 기준금리 6연속 동결 가능성↑…고물가·고유가에 한은 셈법 복잡
- 이-팔 전쟁에 숨죽인 반도체 업계…회복세에 찬물 끼얹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