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을 필름에 담았더니…‘에브리타임 필름’ 석달만에 100만장 훨훨

이충진 기자 2023. 10. 19. 10: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삼을 필름 형태로 담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이 석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KGC인삼공사는 19일 이 같이 밝히며 지난 7월 17일 출시 이후 10월 16일까지 약 석 달 동안 총 100만 6000장이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KGC인삼공사 제공



‘에브리타임 필름’은 구강용해필름(ODF, Oral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필름형 제품이다. 입에 넣고 녹여먹는 형태로, 하루 한 장으로 홍삼의 기능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 1일 섭취량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KGC인삼공사는 덧붙였다.

정관장은 추석 황금연휴 기간 여행객이 급증하고 완연한 가을날씨에 등산·캠핑 등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면서 야외에서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필름 제형의 장점이 발휘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에브리타임 필름’은 특화된 간편성과 휴대성으로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다.

쓴 맛을 줄여 홍삼 입문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고, 초경량 개별포장으로 바쁜 업무 중 간편하고 신속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 특히 간호사, 학원강사, 영업직군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 실제로 정관장에 따르면 ‘에브리타임 필름’의 2040세대 매출비중은 정관장 평균과 대비하여 약 6.7%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에브리타임 필름은 특화된 간편성과 휴대성으로 홍삼의 새로운 섭취 방법을 제안한 제품”이라면서 “단풍 시즌을 앞두고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에브리타임 필름을 찾는 고객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KGC인삼공사는 온가족 건강을 위한 ‘우리 어텀(Autumn):온가족 건강 케어’ 프로모션을 다음 달 5일까지 진행한다. 화애락, 홍천웅, 아이패스, 홍이장군, 천녹부스팅, 천녹그로잉 등을 구매한 고객에는 사은품을 제공하고, 정관장 제품 30만원 이상 구매한 정관장 멤버스 고객에게는 ‘에브리타임 필름(20매)’를 증정한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