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모임’ 서비스 지역 전국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이 동네 이웃들과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되는 동네생활 모임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당근 모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전국 각지에서 이용자들이 당근 모임을 통해 이웃과 공감대를 나누고 새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당근이 동네 이웃들과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되는 동네생활 모임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당근 모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해당 기간 동네 모임에 대한 이용자 수요가 높아지면서 점진적인 기능 고도화 과정을 거쳐,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 이를 기점으로 당근은 모임 사진 앨범과 멀티 채팅방 등 활발한 모임 활동을 돕는 새로운 기능도 선보인다.
모임 사진 앨범은 활동 당일 찍은 사진을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활동 일자별로 사진을 모아볼 수 있다. 멀티 채팅방은 한 모임 안에서 여러 주제의 대화가 가능하도록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는 기능이다.
참여자가 많은 대규모 모임에서 채팅방 하나만 운영될 경우, 대화 주제가 섞여 중요 공지 등을 놓칠 수 있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했다. 이밖에도 테니스장, 한강 둔치 등 이웃들과 자주 모이는 특정 장소를 등록하는 ‘자주 모이는 장소 설정’과 모임 개설자 편의를 위한 ‘1:1 채팅’ 기능도 있다.
당근은 서비스 확장을 기념해 모임장과 모임원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9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제외한 새로 출시된 지역 모임 생성자는 모임을 만들고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미션 달성금을 받을 수 있다. 미션 달성금은 이벤트 종료 후 당근페이 머니로 최대 3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모임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은 모임 가입 후 프로필 사진 등록, 자기소개, 게시글 작성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갤럭시Z플립5’, ‘닌텐도 스위치’, ‘캡슐 커피 머신’ 등을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전국 각지에서 이용자들이 당근 모임을 통해 이웃과 공감대를 나누고 새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