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잔뜩' 슈어저, 우승 청부사의 충격 붕괴! 4이닝 5실점 흠씬 두들겨 맞았다

한동훈 2023. 10. 19. 1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텍사스 레인저스의 '우승청부사' 맥스 슈어저가 흠씬 두들겨 맞았다.

슈어저는 19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3차전에 선발 등판했다.

슈어저는 텍사스가 우승을 위해 영입한 특급 에이스다.

슈어저가 3차전에 복귀하면서 텍사스의 질주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였으나 기대만큼 실망만 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연합뉴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텍사스 레인저스의 '우승청부사' 맥스 슈어저가 흠씬 두들겨 맞았다.

슈어저는 19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3차전에 선발 등판했다. 4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 텍사스는 올해 포스트시즌 첫 패배 위기에 몰렸다.

슈어저는 1회초를 삼자범퇴로 잘 넘겼지만 2회부터 흔들렸다.

슈어저는 0-0으로 맞선 2회초, 선두타자 요르단 알바레스를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냈다. 호세 아브레유에게 삼진을 빼앗은 뒤 카일 터커에게 볼넷을 줬다.

슈어저는 1사 1, 2루에서 마우리시오 듀본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해 베이스에 주자를 꽉 채웠다. 슈어저는 제레미 페냐를 2루 뜬공으로 일단 막았다.

하지만 슈어저는 마틴 말도나도 타석에 폭투를 범해 선취점을 빼앗겼다. 계속된 2사 2, 3루에서 왼쪽에 적시타를 맞아 2점을 추가로 잃었다.

슈어저는 3회와 4회 또 1점씩 내줬다. 3회초에는 호세 알투베에게 홈런을 맞고 말았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4회초에는 선두타자 아브레유에게 2루타를 맞았다. 터커에게 2루 땅볼을 유도했다. 아브레유는 3루까지 갔다. 1사 3루에서 중견수 쪽에 깔끔한 안타를 내줘 슈어저는 5점째를 허용했다.

결국 슈어저는 0-5로 뒤진 5회초 코디 브래드포드와 교체됐다.

슈어저는 텍사스가 우승을 위해 영입한 특급 에이스다. 7월 31일 전격 트레이드를 통해 뉴욕 메츠에서 텍사스로 이적했다. 슈어저는 텍사스 이적 후 8경기 4승 2패 평균자책점 3.20을 기록했다.

하지만 슈어저는 9월 부상을 당했다. 텍사스가 와일드카드 시리즈와 디비전 시리즈를 뚫는 동안 등판하지 못했다. 텍사스는 전승으로 챔피언십 시리즈까지 올라왔다. 휴스턴을 상대로 1, 2차전을 모두 이겨 7연승을 질주하고 있었다.

슈어저가 3차전에 복귀하면서 텍사스의 질주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였으나 기대만큼 실망만 컸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