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찬 친필 사인 음반 등 자선경매에…‘위아자×서울옥션’ 나눔경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술품 경매회사 서울옥션이 저소득층 어린이·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돕는 '위아자×서울옥션 블랙랏 나눔경매'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위아자'는 저소득층 어린이의 꿈과 함께하는 '위스타트', 공익문화를 창출하는 '아름다운가게', 그리고 '자원봉사'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나눔 행사입니다.
판매 수익금은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술품 경매회사 서울옥션이 저소득층 어린이·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돕는 ‘위아자×서울옥션 블랙랏 나눔경매’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위아자’는 저소득층 어린이의 꿈과 함께하는 ‘위스타트’, 공익문화를 창출하는 ‘아름다운가게’, 그리고 ‘자원봉사’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나눔 행사입니다.
경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각각 나눠 진행됩니다.
온라인 경매는 이달 20일(금)부터 30일(월)까지 서울옥션 누리집에서 응찰할 수 있으며, 경매 마지막날 오후 2시부터 번호(Lot) 순서대로 응찰이 마감됩니다.
필립 콜버트, 장마리아, 김구림, 이대원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에디션 작품과 신진 작가들의 원화가 출품됩니다.
특히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친필 사인 앨범, 야구선수 추신수가 경기 때 직접 신은 <SSG 랜더스 사인 스파이크화>, 소녀시대 출신 가수 겸 배우 티파니 영의 <모스키노 양가죽 가방> 등 각계 명사와 연예인의 애장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경매는 오는 29일(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을지로4가 하트원 특설무대 현장에서 진행됩니다.
현장 경매에는 각계 인사와 연예인, 스포츠 스타들이 내놓은 기증품 11점이 새 주인을 찾습니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기증한 <사인 역도벨트>, 가수 이찬원의 <무대의상>, 국가대표 축구선수 김민재가 기증한 <사인 유니폼> 등이 있습니다.
경매 시작가는 모두 0원입니다. 판매 수익금은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법률 만드는데 단 하루?…‘새벽배송’보다 빠른 법제처의 비밀
- 단속카메라 도둑 맞은 자치경찰…일주일째 범인 특정 못해
- ‘병원 지상 폭발’ 책임 공방 지속…‘생명줄 개방’ 합의
- “스토킹 신고에 회칼 샀다”는데 ‘보복살인’ 아니다?
- 추석날 왕복 10차로에서 발견된 할아버지, 구조된 사연은?
- 해남 해수욕장 갯벌 속 고려 선박, 잠에서 깨어나다
- 상의 벗고 마사지 받으며 회의…항공사 CEO 논란 [잇슈 SNS]
- “‘그 휴대전화’ 쓰는 남자는 좀”…충주시 영상에 ‘발칵’ [잇슈 키워드]
- 영구임대 아파트에 페라리?…자격 어겨도 퇴거 유예에 ‘배째라’
- [단독] ‘이태원 클럽 집단 마약’ 사실로…경찰, 무더기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