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온풍·청정·제습 다 된다”…LG 휘센 사계절 에어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어느 계절이든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사계절 에어컨' 신제품을 19일 출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LG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은 차별화된 냉방 성능에 더해 온풍, 청정, 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스탠드형 올인원 제품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단 한 대로 냉방은 물론 온풍과 공기청정, 제습까지 확실히 책임지는 사계절 에어컨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어느 계절이든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사계절 에어컨’ 신제품을 19일 출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LG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은 차별화된 냉방 성능에 더해 온풍, 청정, 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스탠드형 올인원 제품이다. 기존 휘센 타워 에어컨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LG 씽큐 앱의 예약 기능으로 실내가 따뜻해지기를 원하는 시간에 미리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겨울철 아침 기상할 때나 귀가할 때, 아이들을 목욕시킬 때 등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다.
전기료 부담도 고려했다.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가 적용된 ‘히트펌프’ 기술로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히트펌프 방식은 전기로 열풍을 만드는 기존 히터 방식 대비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다. 하루 10시간 온풍 사용 기준 신제품의 월 예상 전기 요금은 9만원대 초반이다.
공기청정 기능도 강화했다. 쌀쌀한 환절기에는 따뜻한 청정 바람으로,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청정 바람으로 계절과 관계 없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한다.
신제품은 전작의 강력한 냉방·제습 성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냉방은 3개의 냉각팬이 만드는 ‘3X집중냉방’ 모드, 벽면을 따라 흐르며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는 ‘와이드케어냉방’ 모드 등을 갖췄다. 제습 기능은 20ℓ 용량 제습기 5.5대를 동시에 작동시키는 수준으로, 넓은 공간도 커버할 수 있다.
신제품 출하가는 스페셜 2in1 440만원, 디럭스 싱글 340만원이다. 1년마다 케어 매니저의 전문 케어와 필터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케어십 서비스’를 함께 신청할 수 있다. 11월에는 구독형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단 한 대로 냉방은 물론 온풍과 공기청정, 제습까지 확실히 책임지는 사계절 에어컨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수 기자 d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