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美에서도 ‘히트’…‘빌보드 200’ 25위로 커리어 하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지난 17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의 미국 EP 앨범 'HEAT'(히트)가 이번주 '빌보드 200'에서 25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지난 17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의 미국 EP 앨범 ‘HEAT’(히트)가 이번주 ‘빌보드 200’에서 25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와 지난 5월 발표한 ‘I feel’(아이 필)에 이어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메인 차트 진입으로, 자체 최고치이자 전작 ‘아이 필’이 기록한 41위보다 16계단 상승 진입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여자)아이들은 이번 신보 ‘히트’를 통해 ‘빌보드 아티스트 100’, ‘톱 앨범 세일즈’ 등 총 5개의 차트에 오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6일(한국 기준)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국 EP 앨범 ‘히트’는 첫 영어 전곡 앨범으로, 활기 넘치는 팝 에너지를 표현한 타이틀곡 ‘아이 원트 댓’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아이 원트 댓’은 키치한 분위기를 더하는 베이스와 클럽 댄스 비트가 멤버들의 강력한 보컬과 만난 곡으로, (여자)아이들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여자)아이들은 아시아와 미주 지역, 유럽을 돌며 전 세계 팬들을 만나는 두 번째 월드 투어 일정 중에도 음악 작업에 몰두해 이번 신보를 발매했다는 후문이다. 이에 미국 음악 시장을 정조준한 앨범 ’HEAT‘가 탄생했고, (여자)아이들은 ‘빌보드 200’ 진입 기록 경신이라는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글로벌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양일간 21,000여 명을 동원한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마카오 공연을 성료하고 오는 29일 싱가포르에서 월드 투어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을 예정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 얼마나 한 거야? 강민경, 이건 CG로도 안 될 ‘넘사벽’ 몸매
- 선미, 안소희 나트랑 비키니 사진 견제? 안소희 “무대에서 나보다 더 하더만”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100만 구독자 가능할 줄 알았는데…‘나는 솔로’ 16기 영숙, 유튜브 첫 영상 삭제당해
- 최준희, 故 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모습 공개
- 박한별, 제주 카페에 무슨 일? “최근 돈이 생겨본 적 없어.. 월급이 없다” 고백
- 김혜수, 17년간 미담 드러났다.. 하지영 “갈비 도시락부터 카드까지.. 100번은 될 듯”
- 임수향 “너무 예쁜 차은우와 동갑 역할, 리프팅 레이저로 신경 써”(‘옥문아들’)
- “소주 20병 마신다”..신혜선 어마어마한 주량에 조세호도 ‘깜짝’(‘유퀴즈’)
- [단독]전홍준 대표 “키나 돌아온 진짜 이유? ‘큐피드’ 랩작사지분 강탈당해…안성일 잇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