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펜슬 대항마…삼성,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제품에서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1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디지털 학습과 개인 창작 활동을 할 때 S펜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드로잉과 필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S펜 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S울트라,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 갤럭시 북 제품군과 호환된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화이트 색상 1종으로 출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제품에서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1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디지털 학습과 개인 창작 활동을 할 때 S펜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드로잉과 필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S펜 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S울트라,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 갤럭시 북 제품군과 호환된다. 여분의 펜 팁 2개와 교체용 툴이 함께 제공된다. 폴드 시리즈와는 호환되지 않는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화이트 색상 1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만1000원이다.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된다.
이 에디션은 향상된 기울기 감도를 통해 획 마다 미묘한 차이를 만들어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드로잉 작업을 하다가 메모 작성시에도 펜 교체나 펜 팁 교환 없이 바로 쓸 수 있다. 또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에 피로감이 덜하도록 설계됐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춘 전원 어댑터'25W PD 충전기 절전형'도 이날 출시한다. 이 어댑터는 질화 갈륨(GaN) 소재를 사용했다. 본체 일부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됐다.
특히 충전을 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을 20㎽에서 5㎽로 줄여 전력 낭비를 최소화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과전류, 고온 등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USB 3.0 PD 표준 규격을 지원한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C타입 케이블 포함 제품은 3만3000원, 케이블 미포함 제품은 2만5300원이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스 민폐녀` 옹호 나선 여초 커뮤니티 "몰카 공유한 한남이 더 나빠"
- 보복운전 사망사고낸 30대 운전자 징역 5년
- "위조 신분증 청소년 때문에 종업원 6명 실직자됐다…영세업자들만 억울"
- "아빠가 지켜줄게"…이스라엘 가족 5명 모두 꼭 껴안고 숨져
- "의사 형들, 꿀 많이 빨았잖아"…의사 열 받게 만든 변호사의 글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