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손+] 치주질환 치료와 예방 ⑥날씨와 치주질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잇몸이 '탄탄'해야 온몸이 '튼튼'하다는 말, 아마 경험하신 분들은 공감할 겁니다.
병원을 가장 많이 가는 질환으로 꼽히는 '치주질환'은 단순한 잇몸병을 넘어 치매의 원인으로도 이어지곤 하는데요.
잇몸 탄탄 온몸 튼튼 건강의 초석이 되는 치주 건강 그리고 치주질환에 대한 궁금증 앓던 이가 쏙 빠지듯이 '질문 있습니다'를 통해서 그 오해와 진실 한번 시원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잇몸이 '탄탄'해야 온몸이 '튼튼'하다는 말, 아마 경험하신 분들은 공감할 겁니다. 병원을 가장 많이 가는 질환으로 꼽히는 '치주질환'은 단순한 잇몸병을 넘어 치매의 원인으로도 이어지곤 하는데요. 현대인에 흔한 이 질환을 막기 위한 노력, 허투루 할 수 없겠죠. 치주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경북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김용건 교수와 살펴봅니다.
[김혁]
잇몸 탄탄 온몸 튼튼 건강의 초석이 되는 치주 건강 그리고 치주질환에 대한 궁금증 앓던 이가 쏙 빠지듯이 ‘질문 있습니다’를 통해서 그 오해와 진실 한번 시원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 스튜디오에서 치주질환의 심각성에 대해서 좀 말씀해 주셨습니다.
[김용건 치주과 전문의]
네, 맞습니다.
[김혁]
그런데 점점 날이 좀 더워지고 있어요. 여름철이라 날씨는 습도도 높고 기온도 높다 보니까 세균들이 살기 참 좋은 환경입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치주질환도 이 계절적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 맞죠?
[김용건 치주과 전문의]
일반적으로 치주질환과 계절과의 연관성은 사실 많은 보고는 없습니다. 우리 몸은 항상 우리 체온을 똑같이 유지하려는 그런 항상성이 있기 때문에 여름이라고 해서 우리 입안의 온도가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덥다 보니까 저희가 이제 시원한 음식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게 되고요.
[김혁]
아이스크림!
[김용건 치주과 전문의]
네, 맞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탄산음료, 이런 거 많이 먹게 되면서 치아가 ‘시리다’라고 느끼는 그런 환자분들이 많이 이제 발생하게 되고요. 이로 인해서 병원으로 오시다 보니까 아마 이제 시린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치주질환이 의심되어서 병원에 오시는 그런 경우로 인해서 아마 그렇게 좀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구성 김동영)
Copyright © 대구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