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방·난방 다하는 '휘센 사계절 에어컨' 출시

조정형 2023. 10. 19.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냉방은 물론 온풍 기능을 활용한 난방, 청정·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스탠드형 올인원 공조 제품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을 19일 출시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단 한 대로 냉방은 물론 온풍과 공기청정, 제습까지 확실히 책임지는 사계절 에어컨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냉방은 물론 온풍 기능을 활용한 난방, 청정·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스탠드형 올인원 공조 제품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을 19일 출시했다.

LG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대표 모델명: FW19DETBAN)은 기존 제품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환절기뿐만 아니라 실외 온도가 영하 10℃ 수준으로 떨어지는 추운 겨울에도 온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LG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

따뜻한 바람의 세기는 총 5단계의 일반 온풍과 파워 온풍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고객은 LG 씽큐(LG ThinQ) 앱의 예약 기능을 활용하면 겨울철 아침 기상할 때나 귀가할 때, 아이들 목욕시킬 때 등 시간에 맞춰 미리 원하는 온도로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가 적용된 히트펌프 기술을 활용,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전기로 열풍을 만드는 기존 방식보다 안전성도 강화했다. 하루 10시간 온풍 사용 기준 월 예상 전기 요금은 9만원대 초반 정도다. 공기청정 기능으로 쌀쌀한 환절기와 무더운 여름에 상관없이 청정 바람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 준다.

기존 휘센 에어컨의 강력하고 쾌적한 냉방과 제습 성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3개의 냉각팬이 만드는 '3X집중냉방' 모드, 벽면을 따라 흐르며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는 '와이드케어냉방' 모드 등을 갖췄다.

20리터(L) 용량 제습기 5.5대를 동시 작동시키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대용량 제습 기능은 습도가 높아 꿉꿉한 장마철에도 실내를 보송보송하게 해준다. 고객들은 구매 시 12개월마다 케어 매니저의 전문 케어와 필터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케어십 서비스'를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1월에는 구독형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단 한 대로 냉방은 물론 온풍과 공기청정, 제습까지 확실히 책임지는 사계절 에어컨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