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삼성전자, 'SDC23 코리아' 내달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개발자 행사를 열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 분야에 대해 논의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SW)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발자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경훈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사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인공지능(AI) △플랫폼 △통신 △보안 △데이터 △헬스케어 등 제품에 탑재된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개발자 행사를 열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 분야에 대해 논의한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4~15일 이틀간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SDC23 코리아)'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SW)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발자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째다.
'SDC23 코리아'는 SW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다양한 주제별 세션에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도 한다.
이번 행사는 전경훈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사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인공지능(AI) △플랫폼 △통신 △보안 △데이터 △헬스케어 등 제품에 탑재된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최근 들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생성형 AI'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성 향상을 논의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키노트 발표에는 △이주형 삼성리서치 글로벌 AI 센터 AI 메소드팀 상무가 '삼성전자의 AI 선행 연구 기술'을, △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스마트싱스팀 부사장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제품간 연결 기술'을, △고봉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응용 SW개발그룹 부사장이 '타이젠 기반 TV 사용 경험 확대 기술'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I, 스마트싱스, 헬스케어, 갤럭시 제품·서비스, 자동차 전장, 통신, 데이터, 오픈소스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개발자들이 겪은 경험과 개발 스토리 35개도 공개될 예정이다. 서초 사옥 내에 마련된 전시장에서는 △헬스 스택의 주요 기능과 파트너십 사례 △TV 원격 개발 환경 △개방형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를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멀티허브와 싱스 △비전 AI 기반 식품 인식 카메라 오븐 △원격 초음파 영상 제어 솔루션 등도 전시된다.
정진민 삼성리서치 SW혁신센터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임직원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즐기는 모든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
-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시세변동만 반영"
- 마리 앙투아네트의 '300캐럿' 목걸이…67억원에 가져간 주인공은?
- '정부효율부' 구인공고 낸 '머스크'…"주당 80시간 이상, 보수는 0원"
- 한미그룹 차남 임종훈, 지분 일부 매각…"모친 채무 불이행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