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과 진행한 글로벌 콜라보 흥행

김진희 기자 2023. 10. 19.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랜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CAYL)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편하고 가치있는 신발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 브랜드"라며 "산과 도시의 경계를 넘나들며 즐기는 고프코어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케일과 글로벌 콜라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2백만 조회수 기록···콜라보 신발은 5분 만에 완판
뉴발란스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CAYL)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공개했다.(뉴발란스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이랜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CAYL)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케일은 7846개 산으로 이뤄진 한국을 배경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클라이밍, 볼더링,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기반으로 로컬 아웃도어 문화를 알리고 있다.

뉴발란스는 '뉴발란스 포 마운틴'라는 주제로 케일과 콜라보한 신발과 의류를 선보였다. 610 트레일 슈즈, 모어 트레일 슈즈, 프리마로프트 하이브리드 자켓, 퍼텍스 인슐레이션 다운 점퍼, 백팩, 사코슈 등 20개 콜라보 상품이 출시됐다.

콜라보한 610 트레일 슈즈는 발매 직후 5분만에 완판되며 큰 화제를 끌었다. 610 시리즈는 뉴발란스에서 2012년 오프로드 러닝화로 출시됐다가 2022년 이랜드 신발MD가 뉴발란스 미국 본사에 제안하고 라이프스타일 요소 디테일을 가미 재출시한 패션 트레일 슈즈다. 이번 협업에서는 헤어리한 스웨이드와 케일만의 시그니쳐 그리드 패턴 립스탑 소재가 사용됐다.

이번 콜라보는 뉴발란스 한국팀이 직접 미국 글로벌 본사에 제안해 의류, 신발, 용품을 기획한 협업 프로젝트라서 더 의미가 크다. 콜라보 소식은 하입비스트를 비롯한 글로벌 패션 매거진 플랫폼 50여 곳에 포스팅되며 92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전세계적으로도 반응이 뜨거웠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편하고 가치있는 신발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 브랜드"라며 "산과 도시의 경계를 넘나들며 즐기는 고프코어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케일과 글로벌 콜라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뉴발란스와 케일의 콜라보 상품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발, 의류, 용품 전 라인업은 홍대점, 명동점 강남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의류, 용품은 충장로점, 현대 판교점, 롯데 부산점, 신세계 대구점,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