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관전포인트] '준플레이오프 경쟁' 7위 충북청주vs5위 경남 맞대결...K리그2 36R 프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청주와 경남FC가 준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K리그2 준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경쟁 중인 5위 경남과 7위 충북청주가 36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5위까지 주어지는 K리그2 준플레이오프까지 충북청주와 경남 모두 4경기씩 남겨두고 있다.
이번 맞대결에서 경남이 승리할 경우 7위 충북청주를 5점 차로 따돌리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충북청주와 경남FC가 준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 매치 오브 라운드 - K리그2 준플레이오프의 향방을 가름할 7위 충북청주 vs 5위 경남
K리그2 준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경쟁 중인 5위 경남과 7위 충북청주가 36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충북청주는 14일 열린 충남아산과의 순연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충북청주가 한 경기에서 3골 이상 내준 적은 지난 9라운드 이후 무려 23경기 만이다. 최근 '짠물 수비'를 보여줬던 충북청주에게 충남아산전은 여러모로 아쉬웠다.
경남은 35라운드에서 서울 이랜드를 3-1로 잡고 4경기 무승(1무 3패)에서 벗어났다. 팀의 주포 글레이손이 약 석 달 만에 득점포를 재가동한 것이 고무적이었다. 글레이손은 충북청주와 최근 맞대결에서도 득점을 터뜨려 경남의 2-0 승리를 이끈 바 있다.
5위까지 주어지는 K리그2 준플레이오프까지 충북청주와 경남 모두 4경기씩 남겨두고 있다. 이번 맞대결에서 경남이 승리할 경우 7위 충북청주를 5점 차로 따돌리게 된다. 반면, 충북청주가 승리하고 전남이 비기거나 패할 경우, 충북청주가 5위에 올라서게 된다. '승점 6점'짜리 맞대결을 앞둔 두 팀은 22일(일) 오후 4시 청주종합경기장에서 격돌한다.
□ 팀 오브 라운드 - 안양-부산-전남, 험난한 3연전을 앞둔 '부천'
부천은 현재 승점 53점으로 4위다. 부천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3위 김포와 승점 차는 3점이다. 아래로는 5위 경남(승점 49점), 6위 전남(47점), 7위 충북청주(47점)가 부천의 뒤를 쫓고 있다. 정규라운드 남은 3경기 성적에 따라 부천은 3위로 K리그 플레이오프로 직행할 수 있다, 하지만 최악의 경우 5위 밖으로 밀려나 준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할 수 있다.
우선 첫 상대는 안양이다. 부천은 안양과의 최근 10경기에서 1승 2무 7패로 유독 약했다. 올 시즌 마지막 맞대결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우선 안양전 4연패에서 벗어났다. 다음은 현재 1위 부산이다. 부산 역시 2위 김천과 승점 2점 차로 매라운드 총력을 다할 전망이다. 마지막 상대는 전남이다. 부천과 전남 모두 K리그2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는 팀이다.
험난 3연전을 앞둔 부천이지만 희소식이 있다. 아시안게임으로 차출됐던 팀 득점 선두 안재준이 팀에 합류해 이번 라운드 안양전부터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부천이 3연전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을지 부천과 안양은 21일(토) 오후 4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만난다.
□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 천안의 승리를 기대하게 하는 '파울리뇨'
천안 공격수 파울리뇨는 23라운드 성남을 상대로 2골 1도움을 올리며 천안을 3-2 승리로 이끌었다. 천안의 구단 통산 첫 K리그2 승리였다. 파울리뇨는 올 시즌 15경기에 나와 6골 3도움을 기록하며 천안의 29골 중 9골에 관여했다.
천안은 현재 4승을 기록 중인데, 그중 3승은 파울리뇨가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경기에서 거둔 승리다. 그야말로 파울리뇨는 천안에 있어 승리를 기대하게 선수다.
파울리뇨는 최근 5경기에서 공격포인트 6개(4골 2도움)로 매서운 경기 감각을 뽐내고 있다. 발끝이 매서운 파울리뇨가 다시 한번 천안을 승리로 이끌지 천안과 성남의 경기는 21일(토) 오후 1시 30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 휴식팀 : 서울 이랜드
※ 프리뷰내 데이터는 K리그 공식 부가기록 데이터 기준(제공 : Bepro11)
<하나원큐 K리그2 2023 36라운드 경기일정>
- 천안 : 성남(21일(토) 오후 1시 30분, 천안종합운동장, 채널A플러스)
- 부천 : 안양(21일(토) 오후 4시, 부천종합운동장, skySports, 생활체육TV)
- 충남아산 : 부산(21일(토) 오후 6시 30분, 이순신종합운동장, IB SPORTS)
- 김포 : 전남(22일(일) 오후 1시 30분, 김포솔터축구장, 채널A플러스)
- 충북청주 : 경남(22일(일) 오후 4시, 청주종합경기장, skySports, 생활체육TV)
- 안산 : 김천(22일(일) 오후 6시 30분, 안산와~스타디움, IB SPORTS)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