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DL이앤씨, DL건설 완전자회사 편입 소식에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375500)가 자회사 DL건설(001880)의 보통주 지분 100%를 확보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DL건설 등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DL이앤씨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DL건설과 주식교환계약 체결 안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DL이앤씨는 신규로 주식을 발행하고 DL건설 주주에 1대 0.3704268의 교환 비율로 교부하는 주식 교환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DL이앤씨(375500)가 자회사 DL건설(001880)의 보통주 지분 100%를 확보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DL건설 등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DL이앤씨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DL건설과 주식교환계약 체결 안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DL이앤씨는 신규로 주식을 발행하고 DL건설 주주에 1대 0.3704268의 교환 비율로 교부하는 주식 교환을 추진한다.
DL이앤씨는 신주 발행 과정에서의 발행 주식수 증가를 막기 위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교환 이전에 진행하기로 했다. 168만6219주는 신규 매입(발행 주식 수 대비 4.4%)하고, 기존 보유 자사주를 합쳐 294만4285주 소각(발행 주식 수 대비 7.6%)하기로 했다.
증권가에서는 DL이앤씨가 DL건설을 완전 자회사로 전환함에 따라 주주 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건설 산업 전반적으로 유동성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현금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리스크 관리 덕분”이라고 전했다.
이어 “DL이앤씨 주주가치 제고에 따른 주가 상승 시 이득을 누릴 수 있으며, 교환 이후의 거래량 개선 역시 긍정적”이라며 “2024년 이후 배당 정책은 아직 발표된 바 없으나 향후 배당 성향의 상향도 기대된다”밝혔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등급 한우에서 ‘젖소 DNA’가 왜 나와?...공영홈쇼핑 ‘발칵’
- "악플도, 조롱도 맨몸으로"…극단 선택에 내몰리는 유튜버들
- 인공눈물, 건강보험 제외된다는데…실손보험 적용 될까
- 23년 전 성범죄 그놈, 알고보니 연쇄살인마였다...징역 10년 추가
- '이스라엘 밀어준' 바이든…5차 중동전쟁 공포 커졌다
- "'흑역사' 불쾌해도"...김상중, '나무위키 명예훼손' 민원 결과는
- '신림동 흉기난동' 조선, 범행 영상 보자 귀 막아…정신감정 신청
- 가격인하 충격파…테슬라 순이익 전년比 '반토막'(상보)
- 엑소 도경수, SM 떠나 독립
- 최태원 회장, 동거인 김희영과 손잡고 첫 공개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