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24년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9일 '2024년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를 공고하고 오는 11월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산업부가 자율주행산업 성장과 인력 양성을 위해 2013년부터 꾸준히 여는 행사다.
박동일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 인재가 자율주행 연구개발에 도전할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차 산업을 이끌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19일 ‘2024년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를 공고하고 오는 11월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 소재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산업부는 11월 중 발표 평가를 통해 10개 대회 참가 팀을 선정한다. 참가 팀은 2024년 4~5월 중 차량 1대가 정해진 코스를 주행해 랩 타임을 측정하는 예선 대회를 거쳐 같은 해 10월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주행시험장에서 본 대회를 연다. 토너먼트 형태로 우승 팀을 가리며 우승 팀에는 국무총리상과 상금 5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2024년 자율주행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월31일 오후 2시 더케이호텔에서 설명회도 진행한다.
박동일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 인재가 자율주행 연구개발에 도전할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차 산업을 이끌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등급 한우에서 ‘젖소 DNA’가 왜 나와?...공영홈쇼핑 ‘발칵’
- "악플도, 조롱도 맨몸으로"…극단 선택에 내몰리는 유튜버들
- 인공눈물, 건강보험 제외된다는데…실손보험 적용 될까
- 23년 전 성범죄 그놈, 알고보니 연쇄살인마였다...징역 10년 추가
- '이스라엘 밀어준' 바이든…5차 중동전쟁 공포 커졌다
- "'흑역사' 불쾌해도"...김상중, '나무위키 명예훼손' 민원 결과는
- '신림동 흉기난동' 조선, 범행 영상 보자 귀 막아…정신감정 신청
- 가격인하 충격파…테슬라 순이익 전년比 '반토막'(상보)
- 엑소 도경수, SM 떠나 독립
- 최태원 회장, 동거인 김희영과 손잡고 첫 공개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