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태블릿서 '쓱쓱'"…12만원대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출시

오현주 기자 2023. 10. 19. 0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제품에서 쓸 수 있는 12만원대 전자펜슬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19일 국내 출시한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S펜 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S 울트라·갤럭시 노트(스마트폰) △갤럭시 탭(태블릿PC) △갤럭시 북(노트북) 제품군에서 활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전원 어댑터'25W PD 충전기 절전형'도 판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격 12만1000원…기울기 감지해 세밀한 드로잉 지원
삼성전자, 12만원대 전자펜슬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19일 국내 출시 (삼성전자 제공)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제품에서 쓸 수 있는 12만원대 전자펜슬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19일 국내 출시한다. 그림 그리기(드로잉)과 필기 기능에 집중한 제품이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S펜 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S 울트라·갤럭시 노트(스마트폰) △갤럭시 탭(태블릿PC) △갤럭시 북(노트북) 제품군에서 활용 가능하다. 폴더블(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 시리즈와는 호환되지 않는다.

이번 에디션을 사면 펜 팁 2개와 교체용 툴(도구)이 함께 제공된다. 색상은 흰색으로, 가격은 12만1000원이다.

신제품은 기울기 감지 기능이 특징이다. 획 마다 미묘한 차이를 만들어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전원 어댑터'25W PD 충전기 절전형'도 판매한다. 질화 갈륨(GaN) 소재를 사용해 기존 충전기 보다 디자인이 날씬하다. 또 본체 일부에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됐다.

색상은 검은색과 흰색을 포함한 두 가지다. C타입 케이블 포함 제품은 3만3000원, 케이블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은 2만5300원이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