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리 Saas 플랫폼 유토빌, 필리핀 전시회 참가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3. 10. 19.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Real Estate and Allied Partners(REAP) EXPO 2023 / 제공 : 유토빌 >
유토빌의 부동산 토탈 관리 Saas 플랫폼이 필리핀 메트로 마닐라에서 열린 Real Estate and Allied Partners(REAP) EXPO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전시회는 필리핀에서 열리는 최대 부동산 및 연관 산업 전시회로 부동산 건설사, 건축가, 엔지니어, 위탁관리 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부동산 시장의 최신 동향과 새로운 혁신을 선보일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유토빌은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부동산(주거용, 상업용)을 관리할 수 있는 Saas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임대/자가 주택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공동주택의 관리소와 소통하고 관리비 납부 및 영수증을 발급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예측을 바탕으로 입주민들이 살고 있는 집의 실시간 주택 가치까지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를 참석함으로써, 필리핀의 부동산의 많은 종사자가 유토빌의 Saas 플랫폼에 관해 관심을 보였으며, 소셜미디어에서도 활발한 반응을 얻었다. 위탁관리 관련 산업 종사자 및 실무자들 또한 큰 관심을 보이면서 한국의 IT 기술력과 혁신성을 겸비한 유토빌 플랫폼이 필리핀의 부동산 관련 업계에서 호감과 신뢰를 얻었다.

윤지현 대표는 “우리 플랫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 우리의 목적은 보다 효율적으로 부동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함께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본 전시회를 통해 유토빌은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상승시켰고, 필리핀 전역에 걸친 시장 수요를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결론적으로 Philippine Real Estate Exhibition에서의 여정은 훌륭한 성과를 거뒀다. 자사 부동산 관리 SaaS 플랫폼은 번창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리의 효율성과 진보에 대한 성장을 지원하기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유토빌은 앞으로 필리핀뿐만이 아닌 동남아시아의 부동산 산업 발전을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롭테크 시장의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필리핀은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동산 시장 중 하나이며, 그에 따라 부동산 관리의 필요성과 어려움도 증가하고 있다. 유토빌은 필리핀 전국에 있는 약 40개의 소·대규모 위탁관리 회사와 건설사를 대상으로 부동산 임대, 매매, 관리 등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분에 대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