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16개 읍면동 이·통장 400여명 전체 워크숍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동해시에서 남양주시 이‧통장 전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16개 읍면동의 이통장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통장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동해시에서 남양주시 이‧통장 전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16개 읍면동의 이통장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통장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통장들은 ▷‘푸드닥터’로 알려진 박찬우 통합의학박사의 ‘음식건강법’ 강의 ▷경기북부특별자치단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 ▷읍면동 소통 만찬 ▷동해시 관광명소 벤치마킹 등 배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첫날에는 주광덕 시장이 방문해 워크숍에 참석한 이통장 모두를 격려하고, 애로사항 및 남양주시의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주광덕 시장은 “시민시장들 중 행정의 최일선에서 이통장의 직무뿐만 아니라, 어렵고 힘들지만 반드시 해야하는 일들에도 솔선수범해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회장 조양래)는 그간 코로나19 후원금 기부, 튀르키예 지진피해 성금 기부, 강원·삼척 산불 피해 성금 지원 등 다양한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잘버는 아이유 저리 가라네” 상위 1% 유명 연예인 만큼 벌었다
- “물리면 고통” 한국에 등장한 공포의 ‘이 벌레’…‘이것’하면 확인할 수 있다는데
- “1마리 얼마 남길래”…마라탕집 사장님은 어떻게 붕어빵을 팔게 됐을까 [고물가·고금리 버티
- '블랙핑크' 리사, 방콕서 휴가 중…클럽에서 지인들과 파티
- 배우 박한별 최근 근황..."돈이 생겨본 적이 없다"한숨
- 최수종 '유퀴즈' 뜬다…"출연 확정, 촬영은 아직"
- 배우 김희선,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시간 '만끽'
- 문채원,“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이형택 큰딸 "父, 동생과 차별…부자 되면 돈 갚고 연 끊고 살고 싶어"
- 서태지, 아내 이은성 감금?…"스스로 활동하고 싶어 하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