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USB-C타입' 탑재한 애플펜슬 3세대 공개… 가격은 4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신제품 3세대 '애플 펜슬'을 공개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17일(현지시각) 아이패드 필기용 액세서리 '애플펜슬' 신제품을 5년 만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3세대 애플펜슬의 충전단자는 지난 9월 출시한 아이폰15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USB-C 타입이 적용됐다.
애플은 "새로운 애플 펜슬이 USB-C 포트가 있는 모든 아이패드 모델과 호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17일(현지시각) 아이패드 필기용 액세서리 '애플펜슬' 신제품을 5년 만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79달러(11만9000원)로 전작(129달러·17만5000원)보다 40%가량 저렴하다.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에 연필처럼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다.
3세대 애플펜슬의 충전단자는 지난 9월 출시한 아이폰15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USB-C 타입이 적용됐다. 애플은 "새로운 애플 펜슬이 USB-C 포트가 있는 모든 아이패드 모델과 호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편리한 보관을 위해 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다. 부착 시에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보존하기 위해 수면 상태로 전환한다. 전작과 동일하게 기울임 감지 기능, 펜이 닿는 위치 등을 미리 표시해주는 '호버' 기능도 탑재됐다.
애플은 11월 초부터 북미 등 일부 국가 및 지역을 시작으로 3세대 애플 펜슬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버드 스트라이크 의심'… 제주항공 보홀-인천 여객기 긴급 회항 - 머니S
- "넌 여자가 아냐"… 김혜선, 전남친 때문에 ○○ 수술? - 머니S
- 가스라이팅까지? '충격'… 신화 이민우 "절친이 재산 갈취" - 머니S
- 中 고층 빌딩, 화재로 '활활'… 원인은 담배꽁초? - 머니S
- "장모님도 바람났다고"… 장항준, ♥김은희와 별거설? - 머니S
- [르포] 면세점에 지갑 닫은 유커… 화장품 대신 '이것' 담는다 - 머니S
- 김종민 가족사 고백… "父, 밀물 못 빠져나와 사고" - 머니S
- 제니·장원영처럼… 트렌디한 K뷰티, 日 휩쓸다 - 머니S
- "수위 갈수록 높아져"… 문채원, 악성루머 유포자 고소 - 머니S
- '13세 연하♥' 임형준, 뒤늦은 결혼식… 마동석·손석구 축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