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신성에스티, 코스닥 데뷔… IPO 흥행 덕 볼까

이지운 기자 2023. 10. 19. 04: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 전장부품 전문기업 신성에스티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신성에스티는 9월22일부터 10월4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에서 583.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성에스티는 전기자동차(EV, Electric Vehicle) 및 에너지 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s, 이하 ESS) 배터리의 핵심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신성에스티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은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성에스티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사진=이미지투데이
2차전지 전장부품 전문기업 신성에스티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신성에스티의 매매거래는 이날부터 개시된다. 신성에스티의 공모가는 2만6000원으로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2350억원이다. 상장 당일에는 변동성완화장치(VI)가 적용되지 않는다.

신성에스티는 9월22일부터 10월4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에서 583.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 91.6% 이상이 희망공모밴드 상단초과 가격을 제시했다. 신성에스티의 의무 보유 확약 비율은 21.1%로 최근 의무 보유 확약 비율 평균인 12.04% 대비 높게 나타났다.

이후 지난 11일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경쟁률 1891.4대 1을 기록해 청약 증거금 12조3000억원을 모집했다.

신성에스티는 전기자동차(EV, Electric Vehicle) 및 에너지 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s, 이하 ESS) 배터리의 핵심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2004년 설립 당시 IT 및 차량용 부품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2차전지 전장부품 제조 사업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주요 제품은 2차전지 배터리 내 전장부품들의 전류를 연결하는 전도체 부스바(Busbar)와 2차전지 배터리 셀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모듈 케이스(Module case) 등이 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등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오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과는 2013년에 협력사로 등록한 후 꾸준히 공동 R&D(연구개발)를 수행하는 등 고객사 내 입지를 다져왔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065억원, 영업이익 79억원, 순이익 93억원을 기록했다.

신성에스티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은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최근 인플레이션 감축법(Inflation Reduction Act, IRA)으로 북미시장에 대한 고객사들의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북미시장에 교두보를 확보하고 수주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