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먼저 아우먼저…온 가족 함께 즐기는 잔치
충남 예산군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2023 의좋은형제 축제를 연다.
올해 열리는 축제는 의좋은형제 그리고 모두와 함께하는 축제, 시골과 자연의 소박하지만 재미있는 축제, 온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무엇보다 주 무대가 없는 체험과 참여 위주의 온 가족이 소통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프로그램은 미션! 스탬프투어, 볏짚놀이터, 볏짚미로, 구워먹기 체험(고구마·치즈·떡 등), 온라인 이벤트 등의 상시 프로그램과 퓨전재즈 및 학생댄스, 퓨전국악, 아카펠라 등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공식 행사인 캠프파이어와 불꽃 판타지 등도 진행될 예정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의 묘미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첫날인 28일 저녁 7시에는 개막식과 캠프파이어, 가족사랑 불꽃 판타지가 이어지며 축제 기간동안 공연행사로는 드럼·거리마술·핑거기타·서커스 벌룬 등이 펼쳐진다.
주제전시인 대형 볏짚조형물과 대흥 국화 전시, 슬로시티 푸드마켓 및 전통시장을 통한 지역 농특산물, 퓨전먹거리, 시골장터 먹거리와 대흥주막 등이 운영돼 오감만족 축제로도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흥면 의좋은형제 공원은 고려 전기의 실존 인물인 이성만·이순 형제의 효행과 형제의 의를 기리는 장소다.
예산군은 의좋은형제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가족사랑의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예산군 축제 관계자는 “의좋은형제 축제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돌아보고 지친 일상에 잠시 쉼표를 찍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작 10만원 때문에…운전자 살해 후 차량 불태우고 달아난 40대
- 미납 과태료 전국 1위는 ‘속도위반 2만번’…16억원 안 내고 ‘씽씽’
- [스경X이슈] 김광수 vs 티아라 화영, 진짜 싸움 시작인가…12년 전 왕따 사건 ing
- 한동훈 “민주당 주말집회, 정치 아닌 범죄···서울 더럽혀질 것”
- 명태균 “김건희 유일하게 개입된 게 김영선, 들통날까 전전긍긍”···녹음 추가 확인
- “러, 북한군 포함 병력 5만명 소집···곧 쿠르스크 공격”
- 앨라배마 터스키기 대학서 총격··1명 사망·16명 부상
- 서울고검, 김건희 여사 ‘도이치 주가조작 무혐의’ 처분 적절성 검토 개시
- 영남대 박정희 동상에 달걀·밀가루 세례···동문회 “철거하라”
- “올해 고등학교 졸업 후 처음 큰 배 탔는데”…애타는 제주어선 침몰 실종자 가족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