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먼저 아우먼저…온 가족 함께 즐기는 잔치

기자 2023. 10. 18. 19: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산군
올해 예산군 의좋은형제 축제는 주 무대가 없는 체험과 참여 위주로 온 가족이 소통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충남 예산군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2023 의좋은형제 축제를 연다.

올해 열리는 축제는 의좋은형제 그리고 모두와 함께하는 축제, 시골과 자연의 소박하지만 재미있는 축제, 온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무엇보다 주 무대가 없는 체험과 참여 위주의 온 가족이 소통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프로그램은 미션! 스탬프투어, 볏짚놀이터, 볏짚미로, 구워먹기 체험(고구마·치즈·떡 등), 온라인 이벤트 등의 상시 프로그램과 퓨전재즈 및 학생댄스, 퓨전국악, 아카펠라 등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공식 행사인 캠프파이어와 불꽃 판타지 등도 진행될 예정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의 묘미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첫날인 28일 저녁 7시에는 개막식과 캠프파이어, 가족사랑 불꽃 판타지가 이어지며 축제 기간동안 공연행사로는 드럼·거리마술·핑거기타·서커스 벌룬 등이 펼쳐진다.

주제전시인 대형 볏짚조형물과 대흥 국화 전시, 슬로시티 푸드마켓 및 전통시장을 통한 지역 농특산물, 퓨전먹거리, 시골장터 먹거리와 대흥주막 등이 운영돼 오감만족 축제로도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흥면 의좋은형제 공원은 고려 전기의 실존 인물인 이성만·이순 형제의 효행과 형제의 의를 기리는 장소다.

예산군은 의좋은형제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가족사랑의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예산군 축제 관계자는 “의좋은형제 축제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돌아보고 지친 일상에 잠시 쉼표를 찍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