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멀리, 더 오래…우즈의 노하우 담은 신기술 골프 볼

기자 2023. 10. 18. 19: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교상사
TOUR B 골프 볼은 타이거 우즈의 의견을 반영해 리액티브 아이큐 우레탄 커버 등 기술을 탑재했다.

브리지스톤 TOUR B 골프 볼은 티샷에서의 비거리 향상과 쇼트게임에서의 스핀 컨트롤 성능을 동시에 향상하기 위해 하이드로 LS 코어와 리액티브 아이큐 우레탄 커버 등 신기술을 탑재했다. 기술 개발에는 타이거 우즈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볼 깊숙이 위치한 코어는 일반적으로 티샷과 같은 풀스윙에서 크게 작용하며 비거리 성능을 좌우한다. 브리지스톤의 독자 기술인 하이드로 코어는 코어 제조 과정에서 물을 한 방울 첨가한 그라데이셔널 코어를 말한다. 코어 하나에서도 단단한 외부와 부드러운 내부가 공존하기 때문에 그 경도 차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2피스, 3피스, 4피스와 같은 구조 개념을 넘어서 수없이 다양한 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번에 탑재된 하이드로 LS 코어는 단단한 코어 표면과 부드러운 코어 중심의 경도 차이를 더욱 크게 해 반발력과 저스핀을 통해 티샷에서 강력한 비거리를 만든다.

반대로 커버는 어프로치샷에서 주로 반응하며 쇼트게임 스핀 성능을 좌우하는데, 리액티브 아이큐 우레탄 커버는 쇼트게임에서 볼이 클럽 페이스에서 더 오래 머물렀으면 좋겠다는 타이거 우즈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물이다. 신규 충격 흡수 소재를 추가로 배합해 임팩트 시 바로 튕겨 나가지 않고 볼이 클럽 페이스를 타고 올라가는 시간이 지속되며 스핀양이 증가하는 원리다. 신소재의 추가로 볼의 상처 회복력과 달라붙는 듯한 타감도 향상됐다.

TOUR B 시리즈는 X와 XS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TOUR B XS 볼은 비교적 부드러우며 쇼트 게임 스핀 컨트롤에 중점을, TOUR B X 볼은 단단하고 비거리에 중점을 둔 볼이다. 타이거우즈 및 프로 선수들은 본인의 컨디션, 대회의 코스와 날씨 등 다양한 환경을 고려하여 상황에 맞는 볼을 선택해 사용한다.

TOUR B 골프 볼의 새로운 시리즈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