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로 만든 면…칼로리 걱정없이 간편하게 한끼 해결

기자 2023. 10. 18. 19: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
콩담백면은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어 2021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대상(주) 청정원이 콩담백면·그레인보우·홍초 등을 앞세운 차별화된 헬시플레저 제품을 선보이며 간편식 시장 선두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21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로 두유로 만든 콩담백면은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어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콩담백면의 가공두부면 타입 시장 점유율은 2021년 약 5%에서 올해 2분기 기준 37%로 가파르게 성장했고 유사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 5월에는 콩담백면의 장점을 극대화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리뉴얼한 콩담백면은 사리면 1인분(150g) 기준 30㎉, 당류 0%, 글루텐 프리 인증 제품이다. 지난 4월에는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콩담백면은 소스와 함께 구성된 편의형 타입의 비빔국수·동치미냉국수·고소한 콩국수·멸치국수·베트남식국수·사골곰탕면 등 6종과 면 사리로만 구성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사리까지 총 7종이다. 사리면은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른 양념장이나 요리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올 9월에는 면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더욱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헬시플레저족을 겨냥한 신제품 간편식 그레인보우도 눈길을 끈다. 귀리와 렌틸콩, 퀴노아 등 다양한 곡과 고기, 채소 등 풍성한 원재료를 보기 좋고 맛있게 담아낸 제품이다.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다는 것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