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틀 뜯지 않고 창문 리모델링…‘이지세이브’ 호평

기자 2023. 10. 18. 19: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강남에서 고객들이 창호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간편하게 창호를 바꾸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철거 없이 창호를 교체하는 이지세이브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지세이브는 거주 중인 주택의 창문 교체를 기존 방식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비철거 창문 교체 솔루션이다.

그동안 국내 창문 리모델링 시장은 철거 공사와 시트지 교체 형태 등 2가지 방법으로만 분류됐다. 이러한 시장에 LX하우시스는 비철거 창호 교체라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이 쉽고 간단하게 창문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했다.

비철거 창호 교체 솔루션은 국내에선 LX하우시스가 처음으로 개발, 적용했다. 주택에 시공돼 있는 창호의 제품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진단 키트와 기존 창틀의 외관을 개선시키는 리폼 커버 등 10건의 관련 특허 출원도 완료한 바 있다.

기존 창문 교체는 창틀과 창짝을 철거하고 새로운 창문을 설치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LX하우시스의 비철거 창호 교체 솔루션 이지세이브는 사용하는 창틀을 그대로 남겨놓고 창짝만 바꾸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로 인해 기존 철거 방식의 교체 비용 대비 경제적이고 창틀 철거 과정 생략으로 전체 공사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아울러 창틀 철거 방식에 비해 발생하는 소음과 먼지가 적고 실내 인테리어 훼손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이처럼 고객들의 돈과 시간을 세이브(절약)한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았다.

LX하우시스는 지역별 아파트 단지 공동구매 행사 등을 펼치며 이지세이브 영업 활동을 강화해가고 있다.

지난 10일 CJ온스타일 홈쇼핑 창호 판매 방송에서는 이지세이브가 소개됐다. 생방송을 통해 창호 교체 상담 전화 건수가 평소보다 대폭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