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협-스포츠선수보호연구소 업무협약, 손잡고 선수 보호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회장 김현수, 이하 선수협)가 스포츠보호연구소(소장 최익성)와 손잡고 스포츠선수 보호에 앞장선다.
선수협은 18일 논현동에 위치한 사무국 내에서 스포츠보호연구소와 '스포츠선수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선수협과 스포츠보호연구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든 종목의 스포츠선수가 비합리적 상황 및 환경에 의해 피해당하지 않도록 보호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회장 김현수, 이하 선수협)가 스포츠보호연구소(소장 최익성)와 손잡고 스포츠선수 보호에 앞장선다.
선수협은 18일 논현동에 위치한 사무국 내에서 스포츠보호연구소와 ‘스포츠선수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장동철 사무총장과 최익성 소장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한 스포츠 선수 보호와 보호장치 방안을 마련하는 연구를 골자로 한다. 그 연장선에서 전 종목의 프로선수, 엘리트선수, 은퇴선수 등이 하나되어 연구 및 상호 연대·지원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선수협과 스포츠보호연구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든 종목의 스포츠선수가 비합리적 상황 및 환경에 의해 피해당하지 않도록 보호에 주력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이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을 위해서도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특정 종목이나 인기 및 비인기 종목에 국한되지 않고, 각 분야 여러 스포츠선수와 교류를 넓힐 구상이며, 타 종목 스포츠선수협회 설립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 얼마나 한 거야? 강민경, 이건 CG로도 안 될 ‘넘사벽’ 몸매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100만 구독자 가능할 줄 알았는데…‘나는 솔로’ 16기 영숙, 유튜브 첫 영상 삭제당해
- 선미, 안소희 나트랑 비키니 사진 견제? 안소희 “무대에서 나보다 더 하더만”
- 박한별, 제주 카페에 무슨 일? “최근 돈이 생겨본 적 없어.. 월급이 없다” 고백
- 김혜수, 17년간 미담 드러났다.. 하지영 “갈비 도시락부터 카드까지.. 100번은 될 듯”
- “소주 20병 마신다”..신혜선 어마어마한 주량에 조세호도 ‘깜짝’(‘유퀴즈’)
- [단독]전홍준 대표 “키나 돌아온 진짜 이유? ‘큐피드’ 랩작사지분 강탈당해…안성일 잇따른
- 블랙핑크 로제, 美 대형 음반사 회장 만났다…각종 추측 난무
- 그물 스타킹→엉덩이까지 노출한 샘 스미스, 선넘은 파격 29禁 퍼포먼스[SS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