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 착 붙네… 30년 전 CM송 업고 대박 기운 솔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때가 쏙~ 비트",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때가 쏙~ 비트'로 유명한 국민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는 최근 과거 히트한 광고 카피를 전면에 내걸고 TV광고 캠페인을 재개했다.
1984년 출시된 농심의 대표 짜장라면 짜파게티는 "짜라짜라짜 짜~파게티~",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광고 카피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새 광고 역시 '일요일 헤어지기 아쉬울 때,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유명한 카피로 마무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멜로디·카피 광고 재등장
레트로 감성에 신선함까지 더해
국민브랜드로 마케팅 효과 톡톡
1980~90년대 TV에서 자주 들리던 익숙한 광고 속 멜로디가 다시 부활했다. 제품은 수십 년 간 진화를 거듭했지만 광고 카피와 음악은 다시 예전으로 돌아간 것이다. 오래된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면서 요즘 세대들에겐 신선함까지 전달할 수 있는 레트로 광고가 유통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일명 '국민 브랜드'로 불리는 역사가 오래된 브랜드가 과거 입증된 광고 카피로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브랜드 헤리티지를 증명하는 동시에 모델과 스토리는 시대에 맞게 재해석 해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다가갈 수 있다는 강점 때문이다.
'때가 쏙~ 비트'로 유명한 국민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는 최근 과거 히트한 광고 카피를 전면에 내걸고 TV광고 캠페인을 재개했다.지난 1991년 출시돼 32년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온'비트는 고농축 액체세제를 수용성 필름지로 정량 밀봉해 세제 가루 날림이나 투입구 오염, 계량의 불편함 등을 해소한 '3세대 세탁세제'인 '비트 캡슐세제'를 출시하며 7년만에 광고를 재개했다. 친근하고 신뢰도 높은 배우 조정석을 모델로 발탁했고, 지난 1992년 처음 선보인 '때가 쏙 비트' 카피에 '때가 쏘오오오오옥'이라는 언어유희적인 요소를 첨가했다. 세제의 기본인 얼룩 제거 뿐 아니라 환경과 세제 사용 변화에 맞춰 미세먼지 세정, 진드기 사체 제거, 진드기 배설물 제거 등 '때'의 개념을 유쾌하게 확장해 극강의 세척효율을 강조한 것이다.
수십년째 일관된 광고 카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도 있다. 1984년 출시된 농심의 대표 짜장라면 짜파게티는 "짜라짜라짜 짜~파게티~",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광고 카피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주말에 앞치마를 두르고 짜파게티를 끓이는 아빠, 가족에게 짜파게티를 끓여주는 아들 등 따뜻하고 유쾌한 분위기의 광고로 "일요일=짜파게티" 공식을 만들었다.
올해 2월 공개한 광고에서는 배우 주현영, 고규필을 모델로 헤어지기 아쉬운 일요일을 남녀와의 이별 상황처럼 연출한 광고를 공개했다. 새 광고 역시 '일요일 헤어지기 아쉬울 때,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유명한 카피로 마무리된다.
30주년을 맞은 에이스침대는 지난달 초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오래된 캐치프레이즈를 활용한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침대=과학'이라고 강조하는 에이스침대의 1993년 광고를 보여주며 최고의 침대를 위해 노력해온 에이스침대의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수십년간 친숙한 이미지를 쌓아온 브랜드들이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젊은 세대들에게는 신선함을 주고, 오래된 브랜드만이 풀어낼 수 있는 스토리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