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0월 18일 뉴스워치
■ 윤대통령, 헌재소장 후보에 이종석 재판관 지명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달 교체를 앞둔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이종석 헌법재판관을 지명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 후보자에 대해 "현직 헌법재판관으로서 뚜렷한 소신과 해박한 법률 지식으로 헌법 질서 수호에 앞장서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 김장철 배추·파 가격 껑충…"비상대책 강구"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가격이 한 달 전보다 20% 넘게 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김장 재료인 파나 생강도 가격이 높은 수준을 보이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비상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 식당에 자금 제공…국보법 위반 검거
동남아에 있는 북한식당을 드나들며 북한 공작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국내 IT 사업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사업가는 식당 여종업원과의 애정 관계로 편의를 제공한 것이라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 가자지구 병원 폭발…확전 우려 고조
가자지구의 병원이 공습을 받아 민간인 수백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누구의 소행이냐를 놓고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공방을 벌이는 가운데, 이번 참사로 이슬람 무장세력들의 추가 참전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인력감축 반발…서울지하철 노조 다음달 총파업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이 사측의 인력감축에 반발해 다음달 9일부터 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측은 경영정상화를 위해 인력 감축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지만, 노조는 무리한 인력감축이 안전문제로 직결될 수 있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헌재소장 #이종석 #김장철 #국가보안법 #가자지구 #서울지하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