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바람 부는 사막 위 킹덤…스케일로 압도한 피날레 [신곡in가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킹덤(KINGDOM)이 '시네마틱돌'의 정수를 보여줬다.
킹덤은 18일 정오 미니 7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7. 자한(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을 발매했다.
데뷔 때부터 탄탄한 세계관 아래 완성도 있는 앨범을 꾸준히 발매해 온 킹덤은 이번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7. 자한'으로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킹덤, 18일 미니 7집 발매
'히스토리 오브 킹덤' 시리즈 마무리
인도 올로케 촬영 MV로 웅장함 '최고조'
그룹 킹덤(KINGDOM)이 '시네마틱돌'의 정수를 보여줬다.
킹덤은 18일 정오 미니 7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7. 자한(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을 발매했다.
'히스토리 오브 킹덤'은 총 7부작으로 기획된 시리즈 앨범으로 일곱 왕국, 일곱 왕들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데뷔 때부터 탄탄한 세계관 아래 완성도 있는 앨범을 꾸준히 발매해 온 킹덤은 이번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7. 자한'으로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게 됐다.
피날레를 장식하는 앨범인 만큼 스케일에 힘을 줬다. '태양의 왕국'을 배경으로 강렬하고 거친 분위기를 한껏 담아냈다. 킹덤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웅장함에 남성적 무드까지 더해져 청각적,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남긴다.
작열하는 태양처럼 곡은 뜨거운 매력으로 가득 찼다. 댄서블한 비트사운드에 쫀득한 기타 리프, 일렉트로닉 사운드, 그리고 야성적인 베이스 무빙이 단숨에 '태양의 왕국'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중독성 있는 훅도 '쿠데타'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시네마틱돌'답게 뮤직비디오를 봐야 비로소 킹덤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박력 넘치고 거친 가사, 무게감 있는 사운드의 곡을 소화해내는 멤버들의 표정 연기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압권이다. K팝 남자 아이돌 그룹 최초로 인도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찍은 뮤직비디오는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모래바람이 휘날리는 사막부터 웅장한 느낌이 드는 장소 곳곳에서 영화 같은 영상을 만들어냈다.
'화려한 피날레'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결과물이다. 대서사시의 마지막 페이지를 완성한 킹덤의 다음 스텝이 더욱 궁금해지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7. 자한'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오늘 나의 운세를 확인해보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만에 4000% 올랐다"…주가 무섭게 폭등한 美 기업
- 1년간 17배 폭등한 '꿈의 주식' 돌연 하한가…무슨 일?
- "준서울이라더니 '광명 12억 아파트' 우려하던 일 터졌다"
- 핑클·카라 잇는 영파씨 "다이어트 중 치팅데이처럼, 기쁨 드릴게요" [종합]
- "츄에게 이런 목소리가?"…이달소 넘어 '반전 츄'가 왔다 [종합]
- 고속버스 민폐녀, 속사정 있었다?…"뒤에서 먼저 발로 차"
- '나는솔로' 16기 순자, '불륜' 때문에…이혼 사유 공개
- 이러니 너도나도 BJ 하려고 난리…한 달에만 34억 터졌다
- "고데기로 얼굴을"…25세 여배우 괴롭힌 선배들
- '역대 최저수준' 현대차의 파격 할인…테슬라 제대로 겨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