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강렬+남성미 가득 가요계를 강타할 ‘쿠데타’ 발매 [M+핫컴백]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3. 10. 18.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킹덤이 남성이 가득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킹덤은 오늘(1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7. 자한)'을 발매했다.

'쿠데타'는 ROHAN, YEZAN, FLUM3N이 작사 및 작곡을 맡았으며, 킹덤의 남성미를 처음으로 드러낸 댄서블한 비트사운드가 인상 깊은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킹덤이 남성이 가득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사진=MK스포츠 제공
킹덤, ‘히스토리 오브 킹덤’ 대미 장식
미니 7집으로 선보인 고유의 음악 색깔

킹덤이 남성이 가득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킹덤은 오늘(1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7. 자한)’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7부작으로 이뤄진 ‘히스토리 오브 킹덤’의 마지막으로, 진정한 왕으로 각성하려는 한 명의 왕과 그를 돕는 각기 다른 시간 선에서 온 여섯 왕의 대서사시를 다뤘다. 여기에 ‘태양의 왕국’ 자한의 스토리를 다뤄 유종의 미를 거뒀다.

킹덤이 강렬하게 컴백했다. 사진=‘쿠데타’ 뮤직비디오 캡처

신보에는 INTRO 곡인 ‘APOCALYPSE(終末)’를 비롯해 타이틀곡 ‘쿠데타(COUP D’ETAT)’, ‘LOVE SONG’, ‘X-GAME’, ‘ON MY WAY’, ‘모래성’, ‘쿠데타(COUP D‘ETAT)(INST.)’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쿠데타’는 ROHAN, YEZAN, FLUM3N이 작사 및 작곡을 맡았으며, 킹덤의 남성미를 처음으로 드러낸 댄서블한 비트사운드가 인상 깊은 곡이다. 강대하게 힘을 키워 세상을 지배하려는 어둠의 제왕이 태양의 심장마저 가져가 버렸고, 그 어둠의 세력에 맞서 7명의 왕이 쿠데타를 일으켜 세상에 빛을 찾아온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LOVE SONG’과 ‘X-GAME’은 멤버 무진이 작사에 참여, 그동안 숨겨놓은 다재다능한 면모도 유감없이 드러냈다.

가사는 Rise up! Coup de de de tat / Rise up! Coup de de de tat / Rise up! Coup de de de tat / Na na na na na na na na na가 반복되며 뇌리에 박힌다. 더불어 한번 들으면 모두가 따라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훅이 강력한 챌린지 열풍을 예고한다.

킹덤이 컴백했다. 사진=쿠데타‘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킹덤이 컴백했다. 사진=‘쿠데타’ 뮤직비디오 캡처
킹덤이 컴백했다. 사진=쿠데타‘ 뮤직비디오 캡처

뮤직비디오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뮤직비디오 역시 킹덤의 데뷔작부터 계속 호흡을 맞춰오고 있는 쟈니브로스 이사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특히 이번 ‘쿠데타’ 뮤직비디오는 인도에서 올로케로 진행됐다. 인도의 광활한 대지와 왕국 앞에 선 멤버들은 남다른 아우라와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을 과시한다. 또한 블랙과 화이트 의상을 입고 뽐낸 자태 역시 시선을 모은다.

킹덤이 신곡 ‘쿠데타’를 발매했다. 사진=쿠데타‘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이외에도 킹덤 멤버들은 사막을 배경으로 군무를 선보이고, 칼, 깃발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지난 2021년 데뷔한 킹덤은 2년 만에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안에 3연속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미국에서 데뷔 후 첫 광고 모델 발탁 소식까지 전하며 글로벌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