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우승한 것처럼' 2년 만의 A매치 득점, FIFA랭킹 최하위의 환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마리노가 2년 만에 A매치 득점을 기록했다.
영국 언론 데일리스타는 '산마리노가 마침내 유로2024 조별리그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다. 비록 승리하지 못했지만, 그들은 2년여 만에 처음으로 상대의 골망을 갈랐다'고 보도했다.
데일리스타는 '산마리노 선수들은 2021년 9월 이후 처음으로 A매치 경기에서 득점했다. 선수들은 모두가 황홀해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산마리노가 2년 만에 A매치 득점을 기록했다.
파브리지오 코스탄티니 감독이 이끄는 산마리노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산마리노 세라발레의 산마리노 스타디움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유로2024 조별리그 H조 8차전에서 1대2로 패했다. 산마리노는 이번 대회 전패 불명예를 끊지 못했다. 하지만 대회 첫 득점을 기록하며 모두가 환호했다.
영국 언론 데일리스타는 '산마리노가 마침내 유로2024 조별리그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다. 비록 승리하지 못했지만, 그들은 2년여 만에 처음으로 상대의 골망을 갈랐다'고 보도했다.
산마리노는 전반 42분 덴마크의 라스무스 회이룬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하지만 후반 16분 알레산드로 골리누치의 득점으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데일리스타는 '산마리노 선수들은 2021년 9월 이후 처음으로 A매치 경기에서 득점했다. 선수들은 모두가 황홀해했다'고 했다. 산마리노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07위다. 유럽축구연맹(UEFA) 소속 국가는 물론, FIFA 소속 국가 모두를 따져도 최하위다. 산마리노의 A매치 유일한 승리는 2004년리히텐슈타인과의 대결에서 거둔 1대0 환희다. 이들은 승리는 물론, 득점도 거의 없었다. 지난 2021년 9월 폴란드를 상대로 득점한 바 있다. 당시 산마리노는 1대7로 고개를 숙였다.
데일리스타의 보도에 따르면 팬들은 '월드컵에서 우승한 것처럼 좋아한다. 정말 페어플레이다', '산마리노가 패했지만, 그래도 이 장면은 결코 잊지 못할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선미, 음주방송 중 넘어지고 '꾸벅꾸벅' 졸기까지…술스승 신동엽 “대만족”(짠한형)[종합]
- 홍진경 “7명 조폭과 싸워..사인 찢어버려 X밥이라 욕했다” (짠당포) [종합]
- 김혜선, '넌 여자 아니다' 말에 가슴 수술을 두 번이나…“독일로 죽으러 떠났다가 운명적 사랑 만나”
- 박한별, 생활고 토로? “최근 돈 생겨본 적 없어” 한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