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젠, AI 기반 고객 분석 신제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 오브젠이 18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데이터의 인사이트와 인공지능(AI)의 혁신으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한 신제품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오브젠은 AI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초거대 AI 시대 속 대응 전략 등을 담아 세미나를 구성했다.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한 성공사례와 생성형 AI를 접목한 제품 혁신, 신규 서비스 개발에 대한 오브젠의 전략 방향 등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 오브젠이 18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데이터의 인사이트와 인공지능(AI)의 혁신으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한 신제품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오브젠은 AI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초거대 AI 시대 속 대응 전략 등을 담아 세미나를 구성했다.
오브젠은 그간 주력 분야인 마케팅 자동화 영역에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단계로 기술 영역을 확장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개한 신제품 브랜드 '오브젠 CDXP+'이다. 이중 '오브젠 애널리틱스'는 그간 마케터들이 분석에 가장 많이 활용하던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전환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단 평가를 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오브젠 애널리틱스'가 기존 솔루션 라인업에 추가되면서 오브젠은 마케팅에 대한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이는 글로벌 업체중에서도 '세일즈포스'나 '어도비'에 해당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오브젠이 유일하다"고 밝혔다.
오브젠은 AI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노하우와 전략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한 성공사례와 생성형 AI를 접목한 제품 혁신, 신규 서비스 개발에 대한 오브젠의 전략 방향 등을 발표했다.
마지막 세션은 네이버클라우드 초청 세션으로 진행됐다.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이 발표자로 나서 '초거대 AI시대의 금융·유통 산업의 대응전략, 하이퍼클로바X'라는 주제로 생성형 AI 생태계 구축과 산업 전반의 규제 혁신에 대해 강연했다.
이형인 오브젠 대표는 "고객사 관점에서 데이터 수집 단계부터 마케팅 자동화까지 모든 단계에 대한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세일즈포스, 어도비와 경쟁하며 국가대표 디지털마케팅 솔루션으로 시장 입지를 굳건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 오늘의 운세, 타로, 재물운 확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만에 4000% 올랐다"…주가 무섭게 폭등한 美 기업
- 1년간 17배 폭등한 '꿈의 주식' 돌연 하한가…무슨 일?
- "준서울이라더니 '광명 12억 아파트' 우려하던 일 터졌다"
- "2년 전 8억에 팔린 아파트인데…" 집주인들 속타는 이유
- "인천공항 철수 잘된 일?"…롯데면세점이 홍보관 만든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 고속버스 민폐녀, 속사정 있었다?…"뒤에서 먼저 발로 차"
- '나는솔로' 16기 순자, '불륜' 때문에…이혼 사유 공개
- 이러니 너도나도 BJ 하려고 난리…한 달에만 34억 터졌다
- "고데기로 얼굴을"…25세 여배우 괴롭힌 선배들
- '역대 최저수준' 현대차의 파격 할인…테슬라 제대로 겨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