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씨, DSP 명성 이을 청개구리 소녀 "양파 같은 양파씨" [종합]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도 신한pLay 스퀘어에서 영파씨의 첫 번째 EP 앨범 '마카로니 치즈'(MACARONI CHEES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영파씨는 DSP미디어와 비츠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하는 5인조 걸그룹이다.
영파씨는 DSP미디어와 비츠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하는 5인조 걸그룹이다. DSP미디어에는 그룹 카라의 허영지, 그룹 카드와 미래소년 등이 소속돼 있다.
리더 정선혜는 DSP미디어의 명맥을 잇는 신인 걸 그룹으로 출격하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우리도 존경하고 있는 선배들이 있다. 이 부담감이 없지는 않지만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연습했다. 우리는 영파씨만의 길을 걷고 싶다"고 밝혔다.
영파씨는 DSP미디어 선배들에게 응원을 받았다고도 전했다. 지아나는 "선배들이 조언보다 응원을 많이 주셨다. 허영지 선배는 데뷔 쇼케이스 때 대기실에서 봤는데 '긴장하지 말고 자신 있게 해주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이야기를 해 줬다"고 말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마카로니 치즈'는 영파씨의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이 오롯이 녹아있는 곡이다. 반복되는 일상과 다이어트에 지친 이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 치즈처럼 늘어져 뒹굴거리고 싶은 마음을 노랫말에 담았다.
한지은은 타이틀곡에 대해 "청개구리 같은 영파씨의 매려을 담은 '마카로니 치즈'는 우리가 먹고 싶어서 만든 곡이다. 얘기하고 싶은 이야기를 음악을 통해 들려주고 싶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정선혜도 "정말 마카로니를 먹고 싶어서 만든 곡"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원하는 비트에 작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다.마침 그날 마카로니 치즈 버거 출시됐다는 포스터를 봤는데 그걸 자꾸 먹고 싶어서 쓴 곡"이라고 말했다.
위연정은 '파씨 업!'에 대해 "데뷔 앞둔 마음을 솔직하게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아나는 "노래를 자세히 들어 보면 많은 음식이 나온다. 데뷔 하면서 가장 힘든 게 맛있는 걸 못 먹는 거였다"며 "이 무대를 찍고 맛있는 걸 먹겠다는 귀여운 선전포고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OTB'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지아나는 "보드타는 건 신나고 재밌지만 장애물을 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행착오가 필요하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쓰러지고 다시 일어나는 게 우리 데뷔 과정과 비슷하게 느껴져 애착이 많이 가는 곡"이라고 전했다.
도은은 또 다른 수록곡 '쿠잉'에 대해 "달콤하게 속삭이는 곡"이라며 "따뜻하고 잔잔하고 조용한 곡이다. 분위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곡"이라고 알렸다.
이처럼 영파씨는 데뷔 앨범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는 영파씨가 생각하는 차별점이기도 하다. 도은은 "우리는 기발하고 엉뚱한 의견을 많이 나누는 편이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하고 싶은 곡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눈다. 그래서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뤄낼 수 있는 점이 영파씨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위연정은 "데뷔곡부터 우리 스토리를 담은 '마카로니 치즈'를 내놓게 됐다. 우리가 스스로 겪은 일을 토대로 곡을 쓰고 표현하는 게 우리의 장점이라 생각한다"며 일상생활에서 영감을 많이 받으니 자연스럽게 강점이 된 거 같다. 또 경험에 따라 쓰는 곡이 달라질 수 있으니 많이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위연정은 "'양파 같은 양파씨'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며 "까도 까도 새로운 매력이 나오는 양파처럼 계속 궁금하고 보고 싶은 영파씨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지아나는 " 데뷔하는 것만으로도 무척 설렌다. 영파씨라는 팀을 최대한 많은 분께 각인시키는 게 데뷔 활동 목표다. 또 신인상을 꼭 받고 싶다. 단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상이니, 최대한 열심히 해서 받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파씨의 첫 EP앨범 '마카로니 치즈'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마포=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꿀 떨어져" 송중기♥케이티, 여동생 결혼식 포착 - 스타뉴스
- 고데기로 얼굴 지져..日 배우, 선배 괴롭힘에 추락사 - 스타뉴스
- '나솔' 16기 순자, 前남편 불륜 폭로.."멘탈 깨져" - 스타뉴스
- '롤코녀' 이해인, 야구대회서 '언더붑 19禁' 시구 - 스타뉴스
- 브리트니, 저스틴 팀버레이크 아이 낙태..충격 폭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美 '지미 팰런쇼' 출격..본격 글로벌 행보 - 스타뉴스
- 박나래, 기안84와 썸 진짜였다..최측근도 증언 "둘이 진심" - 스타뉴스
- 김수현→김준수·토니안도..故송재림 빈소 앞 채운 '애도 물결' [스타현장][종합] - 스타뉴스
- "헌팅포차, 꽁초남, 전라 노출"..최현욱, 어쩌다 [★FOCUS]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9주째 1위 '무한 질주'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