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네덜란드 NIDV, 방산 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테크노파크는 17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막한 '2023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EDX 2023)'에 참가한 네덜란드 국방 및 보안산업협회(NIDV)와 방산 상호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도내 방산기업이 광학제품, 신형 구축함 전투시스템 등 한국 방위산업 전반에서 다양한 형태로 협력하고 있는 네덜란드 기업들과의 기술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방산기업 유럽 진출 협력체계 구축"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테크노파크는 17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막한 '2023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EDX 2023)'에 참가한 네덜란드 국방 및 보안산업협회(NIDV)와 방산 상호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경남 방산기업의 유럽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서다.
NIDV 홍보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남TP 노동우 방위산업본부장과 NIDV 피터 후이스 부회장이 참석해 서명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방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향후 지속적인 협력은 물론, 경남 방산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현지 기술 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경남TP는 경상남도가 지원하고 있는 경남방산수출지원단 운영사업을 통해 도내 방산 기업의 유럽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네덜란드 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위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으로 도내 방산기업의 시장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네덜란드는 서울 ADEX 2023에서 정부와 민간 NIDV의 주도로 방산 관련 연구기관 및 첨단기술력을 자랑하는 민간 방산 기업 8개사가 참여한 국가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도내 방산기업이 광학제품, 신형 구축함 전투시스템 등 한국 방위산업 전반에서 다양한 형태로 협력하고 있는 네덜란드 기업들과의 기술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네덜란드 방위산업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도내 방산기업의 유럽 진출을 통한 네트워크 강화, 기술 협력, 수출 확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남도는 K-방산 수출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경남TP 방위산업본부에 방산수출지원단을 신설하고, 도내 방산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